가슴 성형, 전문의와 상담 후 맞춤 수술 진행해야

김준수 기자 / 기사승인 : 2021-10-26 17:43:55
  • -
  • +
  • 인쇄

[메디컬투데이=김준수 기자] 성형수술을 결정할 때 부작용에 대한 우려로 선뜻 수술을 결정하지 못하는 이가 있는가 하면, 성형 후 달라진 모습에 대한 기대감으로 긍정적인 측면만을 생각하는 이들도 있다. 가슴 수술의 경우도 부작용이나 수술 후 불만족에 대한 우려로 망설이는 이들이 많은 수술 중 하나다.

하지만 오랫동안 가슴에 대한 고민을 안고 있는 이들 중에는 고민이 개선된다는 기대에 무조건 원하는 가슴 사이즈로 수술하길 원하는 이들도 있다. 그러나 무조건 큰 가슴 사이즈는 또 다른 불만족을 초래할 수 있어 주의해야 한다.

환자의 체형보다 지나치게 큰 가슴은 전체적인 신체 균형을 무너뜨릴 수 있으며, 둔하고 답답해 보이는 인상을 줄 수 있다. 또한, 가슴의 무게를 지탱하는 어깨나 목 등에 통증을 일으킬 수 있으며, 환자 스스로도 많은 불편함을 느껴 부담이 될 수 있다. 이에 가슴 성형을 고려하고 있다면 의료진과 충분한 상담을 통해 본인에게 가장 적합한 크기를 결정하는 것이 중요하다.

자신의 체형과 흉곽 크기, 본래 가슴 크기, 피부 탄력 등을 충분히 고려하고, 자신이 원하는 가슴 사이즈와 의료진이 제시하는 사이즈의 합의점을 찾아 가장 적절한 크기를 결정하는 것이 중요하다. 가슴 크기 외에도 보형물의 모양과 재질, 움직임, 안전성, 촉감 등도 고려해야 한다.

가슴 보형물은 가슴의 크기와 촉감, 움직임 등을 결정하는 중요한 도구로, 보형물이 가진 특징을 꼼꼼하게 살펴보고 자신의 니즈와 가장 부합하는 보형물을 선택해야 한다. 신체 내에 삽입하는 도구인 만큼 제품의 안전성도 철저히 확인해야, 보형물이 터지거나 변형되는 등의 부작용을 최소화할 수 있다.
 

▲ 이민영 원장 (사진=청라국제병원 제공)

가슴 보형물을 가슴에 삽입할 때의 절개 부위와 절개 방법, 보형물 삽입 위치 등에 대해서도 의료진과 충분히 상담해야 한다. 모두 가슴 성형 결과에 영향을 끼치는 요인으로, 각각의 장단점을 잘 살펴 가장 만족도를 높일 수 있는 방법으로 수술하는 것이 중요하다.

인천 청라국제병원 성형외과 이민영 원장(성형외과 전문의)은 “가슴 크기를 확대하는 가슴성형은 환자의 상태에 따라 보형물과 수술 방법 등을 결정해야 한다”며 “다양한 케이스의 가슴 성형 경험을 갖춘 성형외과 전문의와 충분한 상담을 진행한 후 현재 상태에 대한 정확한 진단을 기반으로 한 맞춤 수술을 진행하는 것이 중요하다”고 설명했다.

이어 “수술의 안전성과 만족도를 높이기 위해서는 풍부한 임상 경험을 갖춘 숙련된 의료진을 선택하는 것이 도움이 된다”며 “수술 후 체계적인 수술 후 관리를 제공하는 병원을 선택해야 회복 및 관리에 도움이 될 것”이라고 조언했다.

 

메디컬투데이 김준수 기자(junsoo@mdtoday.co.kr)

[저작권자ⓒ 메디컬투데이.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관련기사

눈·코 재수술 전 꼭 알아둬야 할 점은?2021.12.02
지방흡입, 효과 높이려면 ‘이것’ 확인해야2021.12.02
꺼진 이마·미간·팔자주름 등 부위별 반영구 필러 시술 주의사항은?2021.12.02
가슴 필러 시술 원리와 체크포인트2021.12.02
비수술적 체형 성형 엉덩이 주사 주의사항2021.12.02
뉴스댓글 >
  • 비브로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