리프팅, 회복기간도 꼼꼼하게 따져봐야

고동현 기자 / 기사승인 : 2021-11-15 17:45:07
  • -
  • +
  • 인쇄

[메디컬투데이=고동현 기자] 리프팅에 대한 사람들의 관심이 커지고 있다. 성형에 있어서 더 자연스러운 아름다움을 추구하는 최근 추세와 함께 1980년대 이후 출생한 MZ세대가 중년으로 돌입하면서 동안을 유지하려는 경향이 커지고 있는 것. 여기에 늦어지는 결혼 시점과 영포티(Young-Forty)로 대변되는 젊은 라이프 스타일을 추구하는 40대가 트렌드로 부상하면서 주름 없는 피부, 볼륨감 있는 얼굴에 대한 관심은 점점 커질 전망이다.

대표적인 리프팅 수술로는 안면거상술이 있다. 안면거상술은 관자놀이 부위 머리카락이 난 선부터 귀 앞 모양을 따라 귀 뒷부분까지 절개 후 박리를 통해 늘어진 피부 당기고 제거하는 방법이다. 얼굴의 가운데부터 하관까지 주름 개선 효과가 가장 큰 리프팅 방법이다. 다만 박리 부위가 크기 때문에 멍과 부기가 크다. 회복까지는 평균 2주가 소요된다. 안면거상술은 주로 40대 이상, 피부 노화 정도가 심한 사람들을 대상으로 진행된다. 특히나 50, 60대의 경우 큰 효과를 기대할 수 있다.

다만 안면거상술을 진행하려면 회복기간도 꼼꼼하게 따지는 것이 중요하다. 실제로 직장인이나 사회생활을 왕성하게 하는 사람이라면 회복기간이 부담이 될 수 있기 때문이다. 당연히 회복기간 중 상처 부위의 노출과 세안의 어려움으로 사회적 대면활동이 어려움은 물론 빠른 회복을 위해서는 외부활동보다는 충분한 휴식이 추천된다. 만일 노화 정도가 심하지 않거나 긴 회복기간이 부담스러운 사람이라면 안면거상술의 단점을 보완, 안면거상술에 준하는 리프팅 효과와 빠른 회복기간이 특징인 미니 리프팅을 고려해 볼 수 있다.
 

▲ 이성준 원장 (사진=리팅성형외과 제공)

미니 리프팅은 약 30분에서 1시간 정도 소요되는데 구레나룻 위 두피 안으로 약 2cm의 최소 절개로 처지고 늘어진 스마스(SMAS)층을 당기고 늘어진 피부를 제거한다. 눈가부터 턱선까지 주름 개선 효과를 볼 수 있으며 사각턱 개선에도 도움을 준다. 해당 수술은 안면거상술과 유사한 효과를 내면서 비용이 상대적으로 저렴하고 흉터가 보이지 않으며 고통이 적다는 특징이 있다. 특히 최소한의 절개만 진행해 당일 퇴원, 당일 일상생활 복귀가 가능하다.

리팅성형외과 이성준 대표원장은 “리프팅은 특정 방식을 고집하기 보다는 나의 피부 특성과 노화 정도를 고려해 최적의 방법을 전문가에게 상담 받는 것이 가장 좋다”며 “안면거상술이나 미니 리프팅 모두 절개가 필요한 수술인 만큼 반드시 다수의 수술 경험이 있는 의료진과 다양한 최신 장비를 갖춘 병원을 찾아 나에게 맞는 리프팅 방법을 찾고 그 부작용과 주의사항은 무엇인지 꼼꼼하게 확인해야 한다”고 조언했다.

메디컬투데이 고동현 기자(august@mdtoday.co.kr)

[저작권자ⓒ 메디컬투데이.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관련기사

무턱대고 체중만 감량?…유전자 다이어트 프로그램도 방법2022.01.21
지방분해주사, 안전한 감량 위한 유의할 점은?2022.01.21
휜코교정, 기능적 부분 고려한 성형 진행해야2022.01.21
이마 당김 수술 만족스러운 결과…경험과 노하우가 풍부한 의료진 선택 해야2022.01.21
처진 가슴 성형, 재수술 위험 줄이는 방법은?2022.01.21
뉴스댓글 >
  • LKJ