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티에이징 위한 실버성형, 만족도 높이고 부작용 줄이려면?

김준수 기자 / 기사승인 : 2021-10-19 17:46:03
  • -
  • +
  • 인쇄

[메디컬투데이=김준수 기자] 최근 6070 ‘실버세대’의 성형 수요가 증가하고 있다. 실버성형에 대한 관심이 높아지면서 안티에이징 시술에 대한 문의도 늘고 있다. 고령화 사회가 지속되면서 외적으로 젊어 보이기 위한 실버성형을 선택하는 것이다. 또 평균 수명이 100세 시대인 만큼 안티에이징에 대한 관심이 높아진 것으로 파악되고 있다.

실버성형은 평균적으로 노화가 가장 빠르게 찾아오는 눈가와 이마의 시술이 기본적으로 수요가 높다. 이마주름은 단순히 이마에만 머무르지 않고 눈가에도 영향을 미친다. 실버성형은 안티에이징은 물론 기능적인 부분까지 고려해야 한다고 전문가들은 말한다.

안티에이징 성형 방법 중 엔도타인 이마거상술은 이마 피부를 들어 올려 당긴 다음 눈썹을 적당한 높이로 올라가도록 고정하는 시술 방법이다. 최소한의 절개로 흉터 걱정도 적은 편이다.
 

▲박성혁 원장 (사진=로드성형외과 제공)

로드성형외과 박성혁 원장은 “노화로 인해 깊은 이마주름과 처진 눈꺼풀은 자칫 우울하거나 어두운 인상으로 보일 수 있어 많은 실버세대가 개선을 원하는 부분이다”라고 말했다.

이어 “다만 이마와 눈가는 근육, 지방, 뼈 등을 다루는 만큼 해부학적 지식과 관련 노하우가 풍부한 전문 의료진을 선택해야 혹시 모를 부작용을 예방하고 만족스러운 결과를 확인할 수 있다”며 “무분별한 시술보다 개인의 피부 상태와 이목구비 등을 고려해 본인에게 맞는 개선 방법을 찾는 것이 중요하다”고 덧붙였다.

 

메디컬투데이 김준수 기자(junsoo@mdtoday.co.kr)

[저작권자ⓒ 메디컬투데이.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관련기사

역류성 식도염 증상과 입냄새 원인 담적병 한방 치료법2021.12.08
안면홍조·기름진 각질 계속되면 지루성 피부염 증상 의심해야2021.12.07
“자고 일어났더니 얼굴이 안 움직여요”…안면신경마비 대처법2021.12.07
일상에서 면역력 높이는 방법은?2021.12.06
목 이물감·가슴 답답 유발 '역류성식도염' 원인은 담적?2021.12.06
뉴스댓글 >
  • 비브로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