심부볼 지방·턱 근육 제거 효과 높이려면?

고동현 기자 / 기사승인 : 2021-10-26 17:39:48
  • -
  • +
  • 인쇄

[메디컬투데이=고동현 기자] 날렵한 브이라인이 미의 기준으로 꼽히면서 각진 얼굴과 과도한 볼살로 인한 외모 콤플렉스를 호소하는 사람들이 늘고 있다. 하지만 갸름한 얼굴형을 만들기 위해서는 뼈를 깎는 수술을 감행해야 해 이에 대한 부담감으로 수술을 망설이는 이들도 많다.

만약 수술 없이 갸름한 얼굴 라인을 만들고 싶다면 심부볼 지방 제거와 교근 축소술, 얼굴 볼살, 턱살 지방흡입이 대안이 될 수 있다. 심부볼 지방 제거는 통통한 볼살의 원인인 심부볼(피하지방보다 더 안쪽에 있는 지방 덩어리) 지방을 제거하는 것을 말한다.

심부볼 지방을 제거하면 얼굴 볼륨이 줄어들면서 줄어든 만큼 얼굴이 작아지고, 또 처져 있던 지방이 제거돼 심부볼이 리프팅이 돼 갸름하고 어려 보이는 얼굴 라인을 기대할 수 있다. 따라서 볼살이 통통해 고민인 사람이나 처진 볼살과 턱선 때문에 나이 들어 보이는 사람 그리고 얼굴이 커 보이는 사람이 시술을 고려할 수 있다.

교근 축소술은 어금니를 꽉 물었을 때 볼록하게 튀어나오는 근육인 ‘교근’을 신경과 함께 차단해 얼굴을 갸름하게 만드는 시술이다. 이때 시술은 60~80도의 저온을 발생시켜 신경세포와 근육 세포 내 단백질을 응고시키는 방식으로 진행된다. 낮은 열로 하는 저온법 교근 축소술은 조직이 타지 않아 염증과 출혈 등의 부작용의 발생 가능성이 기존의 일반적인 방식의 교근 축소술보다 적다는 점이 장점이다.
 

▲ 이동진 원장 (사진=차이정성형외과 제공)

그러나 이러한 교근 축소술은 신경 및 근육을 제거하는 시술이기 때문에 해부학적 지식이 풍부하면서도 다양한 노하우를 갖춘 전문의에게 시술 받는 것이 안전하다. 또한 교근을 줄이면 심부볼이 더 도드라져 보이고 반대로 심부볼을 줄이면 교근이 드러나기 때문에 이 두 가지 수술 모두에 대한 이해와 경험이 많은 의료진을 찾아야한다.

차이정성형외과 이동진 원장은 “얼굴을 작게 하려면 얼굴의 가장자리 라인과 뼈 사이에 있는 조직의 볼륨을 줄여주면 되는 것이다. 즉 피부가 최대한 뼈에 달라붙게 하면 얼굴이 작고 갸름해지는 것이며 사람마다 그 원인이 다르기 때문에 교근 축소술, 심부볼 지방 제거 수술 또는 얼굴, 이중턱 지방흡입 등의 다양한 방법 중 필요한 것을 해야 한다. 무조건 사각턱 보톡스 시술을 받는다고 누구나 얼굴이 작아지는 것이 아니기 때문이다”라고 말했다.

이어 “자신에게 필요한 적합한 수술을 찾아내는 것이 중요하다. 그러기 위해서는 이러한 모든 수술에 대한 경험이 많은 의사를 찾는 것이 중요하다. 무분별한 시술은 불만족스러운 결과를 야기할 수 있으므로 반드시 그 방면에 전문적인 의료진과의 충분한 상담을 통해 시술 방법 및 스타일 등을 결정지어야 한다”고 조언했다.

 

메디컬투데이 고동현 기자(august@mdtoday.co.kr)

[저작권자ⓒ 메디컬투데이.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관련기사

반복되는 어지러운 느낌…원인 위장에 있다면 담적 치료해야2021.12.02
관절 통증, 초기 치료가 류마티스 관절염 막아2021.12.02
코로나19에 계절적 영향까지…면역력 관리 중요2021.11.30
예방이 핵심…뇌혈관질환, 위험 요인 미리 알고 대처해야2021.11.29
보청기 구매해야 한다면 ‘이것’ 꼭 체크해야2021.11.29
뉴스댓글 >
  • LKJ