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킨 보톡스 시술 주의사항은?

고동현 기자 / 기사승인 : 2022-01-13 17:41:36
  • -
  • +
  • 인쇄

[메디컬투데이=고동현 기자] 스킨 보톡스의 정식 명칭은 ‘더모톡신’으로 피부 진피층에 ‘보툴리눔 톡신’을 주사해 색소, 탄력, 모공, 흉터 등 여러 가지 피부 문제를 개선하는 시술이다. 얼굴 전체적으로 생긴 잔주름과 피부 처짐, 색소 침착 등의 개선을 기대할 수 있다.

해당 시술은 일반적으로 턱이나 승모근, 종아리 등에 시술하는 보톡스와는 달리 피부 근막이나 진피층에 얇게 시술하는 것이 특징이다. 근육의 마비를 일으키지 않으면서 얼굴 전체에 퍼진 잔주름을 펴주고 피부의 탄력과 리프팅 개선 효과가 있어 모공 축소, V라인 등에도 효과적이다. 최근에는 얼굴뿐만 아니라 목 부위의 주름을 개선하는 데도 이용되고 있다.

더모톡신 시술은 마취크림을 바르고 소량의 보툴리눔 톡신을 진피층에 얇게 주입하기 때문에 비교적 짧은 시간에 시술이 가능하고, 시술 직후 나타나는 부기 또한 2~3시간 정도면 가라앉기 때문에 빠른 시간 내에 일상생활로 복귀할 수 있다는 장점이 있다.

더모톡신 시술의 효과는 3개월가량 유지돼 꾸준히 효과를 얻기 위해서는 주기적으로 재시술이 필요하다. 하지만 이렇게 주기적으로 시술을 하다 보면 성분에 대한 내성이 생길 수 있기 때문에 시술시 주의가 필요하다.
 

▲ 홍형기 원장 (사진=씨앤미의원 제공)


해당 시술의 내성을 예방하기 위해서는 내성의 원인이 되는 복합 단백질 성분을 정제한 순수한 톡신을 이용해 시술 받는 것이 가장 좋다. 보툴리눔 톡신에 함유된 단백질은 우리 몸에 항체를 생성해 다시 치료제를 주입했을 때 효과가 떨어질 수 있기 때문이다. 반면 순수 톡신은 내성의 가능성을 최소화해 반복된 시술에도 일정한 효과를 기대할 수 있다.

씨앤미의원 홍형기 원장은 “피부과 시술은 아무리 간단하더라도 경험이 풍부한 의료진에게 시술을 받는 것이 시술 후 만족감을 얻는데 도움이 된다”며 “특히 안전한 시술을 위해서는 복합 단백질이 정제된 순수한 톡신을 이용해 시술을 받는 것이 좋다”고 강조했다.

이어 “정제된 순수 톡신을 사용하더라도 과도한 용량의 사용이나 짧은 주기는 금물이기 때문에 시술 전 의료진과 충분한 상담을 통해 시술하는 것이 필요하다”고 조언했다.

 

메디컬투데이 고동현 기자(august@mdtoday.co.kr)

[저작권자ⓒ 메디컬투데이.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관련기사

줄기세포 가슴성형 전 꼭 확인해야 할 사항은?
쌍꺼풀수술, 눈매·피부두께·지방양 고려한 술식 적용해야
코재수술, 성공적인 결과 위해 실패 원인 파악해야
두피 열 내려주는 '나와모' 에스오디 울트라 부스터
가슴재수술 중 피막 완전히 제거해야 하는 이유
뉴스댓글 >
  • LKJ