바디필러 시술, 무분별한 주입보다 정품‧정량으로 안전하게

김준수 기자 / 기사승인 : 2022-04-27 18:03:20
  • -
  • +
  • 인쇄

[메디컬투데이=김준수 기자] 완연한 봄기운에 사람들의 옷차림이 가벼워지며 자연스럽게 노출 부위가 늘어나고 몸매가 부각되는 계절이 도래했다. 겨우내 망가진 몸을 부끄럽지 않은 몸매로 되돌리기 위해 다이어트나 운동을 하는 이들도 증가한다.

그런데 아무리 S라인을 만들려고 해도 채워지지 않는 부위가 있다. 타고난 체형 탓일 수도 있고 나이가 들며 찾아오는 피부 노화 때문일 수도 있다. 특히 부족한 가슴 볼륨, 좁은 골반과 엉덩이, 살이 움푹 들어간 힙딥 등은 늘씬한 몸매를 위해 놓칠 수 없는 곳이어서 고민을 가중시킨다.

이럴 때 지방이식, 바디필러 등 바디성형의 도움을 받는 것을 고려해 볼 수 있다. 피부 절개나 수술, 일상생활에 지장을 줄까 봐 부담스러울 땐 바디 필러 시술이 좀 더 적절하다. 너무 마른 체질이어서 지방 채취가 불가능할 때도 유용한 대안이 될 수 있다.

바디 필러 시술은 보형물 없이 자연스러운 보디라인을 만들고 싶을 때 인체 성분과 유사한 히알루론산 성분을 꺼진 부위에 주입해 볼륨감을 만드는 시술이다. 볼륨과 촉감이 피부처럼 자연스럽고 시술 후 즉각적인 효과를 볼 수 있다. 시술시간이 20분 정도로 간편하고 가는 캐뉼라를 이용해 멍이나 통증이 거의 없다는 장점이 있다.

가슴 필러 시술은 가슴 위나 아랫부분 부족한 볼륨을 채우거나 양쪽 가슴 크기나 모양이 다를 때 동일하게 교정할 때 유용하다. 가슴 성형 시 보형물로 만들기 어려운 가슴골을 교정할 때도 많이 쓰인다. 필러만으로 한 사이즈 정도 전체 볼륨 조절도 가능하다.
 

▲ 이창호 원장 (사진=엘리나의원 제공)


골반 필러 시술은 허리와 다리가 연결되는 부분을 매끄럽게 연결할 때, 골반과 대퇴골 사이 힙딥 커버를 위해 주로 사용된다. 지방 양이 적거나 노화로 엉덩이가 처졌을 때는 스컬트라 주사를 병행하면 원하는 볼륨 및 힙업 효과를 얻을 수 있다.

바디 필러 시술 그 자체는 간단하지만 시술자의 테크닉에 따라 결과가 달라지거나 부작용이 생기기 때문에 주의할 점도 있다. 얼굴과 달리 몸은 근육과 연부 조직이 두꺼워 필러 용량 조절이 중요하다. 적정량을 초과하거나 정확한 위치에 주입하지 않으면 염증이 생기거나 필러 용해가 어려워질 수 있다.

또 개인별 체질이나 피부 특성에 따라 주입 용량이나 강도를 미세하게 조절해야 시술 부위가 울퉁불퉁해지지 않고 매끄럽게 형성된다. 따라서 임상사례가 풍부한 병원을 선택해야 하며 정품 정량을 사용하는지 반드시 확인해야 한다.

창원 엘리나의원 이창호 원장은 “바디 필러 시술은 다른 성형처럼 보형물 흔적도 없고 티 나지 않게 체형을 교정해주기 때문에 지혜롭게 잘 쓰면 매우 효과적이고 만족도가 높은 시술이다. 반대로 무분별한 시술은 부작용이나 불만족을 초래하므로 반드시 의료진과 충분한 상담을 통해 결정하는 것이 중요하다”고 강조했다.

 

메디컬투데이 김준수 기자(junsoo@mdtoday.co.kr)

[저작권자ⓒ 메디컬투데이.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관련기사

써마지 리프팅, 피부 타입에 맞는 강도‧샷수 적용해야
코성형, 재수술 우려 낮추기 위해 고려해야 할 것은
레이저 영구제모, 흰 털 나오기 전에 받아야 하는 이유
리프팅 시술 방법 남성‧여성 차이점 존재하는 이유
스컬트라‧콜라겐부스터 주사 부작용과 주의할 점은?
뉴스댓글 >
  • LKJ