드라마 D.P 속의 현실…진짜일까 군대 가서 코골이 심하면 고생?

김준수 기자 / 기사승인 : 2021-10-08 17:29:13
  • -
  • +
  • 인쇄

 

[메디컬투데이=김준수 기자] 넷플릭스 드라마 ‘D.P’가 열풍을 일으키며 인기가 식을 줄 모른다. 공개 이틀 만에 ‘오늘 한국의 top 콘텐츠’ 1위에 등극하면서 군 내 부조리와 가혹행위를 적나라하게 드러내 이슈가 되고 있다. 그중 코골이로 괴롭힘을 당하는 후임병의 모습은 대한민국 군필자 남성이라면 한 번은 공감할 수밖에 없는 내용으로 손꼽힌다.

그만큼 코골이는 주로 남성에게 많이 나타나고 있다. 몇 년 전까지만 하더라도 코골이가 질병이라기보다는 피곤하면 나타나는 현상으로 단순 불편함으로 여겨져 왔지만 코골이를 방치해 지속될 경우, 불규칙한 호흡으로 생기는 수면무호흡증과 수면의 질을 떨어트리는 악순환이 반복되며 만성피로, 기면증 등 여러 합병증이 생길 수 있어 치료해야 할 질병이라는 인식이 늘고 있다.

이에 최근에는 군입대를 앞둔 20대 남자들 사이에서 코골이 수술이 핫하게 떠오르고 있다. 이는 입대 전 코골이 걱정 해결과 더불어 자신을 가꾸고 꾸미는 구르밍족이 생겨나며 미용목적을 함께 개선할 수 있다는 것이 그 이유다.

WJ 원진성형외과의원 강문석 대표원장은 “환자 중 코골이나 코 질환으로 인한 불편함을 호소해 코 질환 치료와 미용 코 성형을 동시에 진행하는 기능 코 수술의 문의가 크게 증가하고 있는 추세”라며, “코막힘 증상은 일상생활 속 가급적 코가 건조해지지 않도록 해주는 것이 도움이 되며 의학적으로 도움을 받을 경우 이비인후과 전문의 검진을 통해 해부학적 원인을 정확히 파악한 후 적합한 방법으로 조기에 치료받는 것을 권장한다”라고 조언했다.

 

메디컬투데이 김준수 기자(junsoo@mdtoday.co.kr)

[저작권자ⓒ 메디컬투데이.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관련기사

원인 모를 어지럼증…지속체위지각어지럼증 어떻게 치료할까2021.11.26
코골이와 무호흡, 방치하면 합병증 유발한다2021.11.25
비중격 만곡증 치료가 천식 위험도 낮춘다2021.11.23
어린이 학습 발달과 보청기2021.11.22
CT 영상 활용 폐쇄성 수면무호흡증 검사 예측도 89.3% 달해2021.11.19
뉴스댓글 >
  • LKJ