타이트닝과 피부결 개선하는 리프팅 시술 전 체크포인트

김준수 기자 / 기사승인 : 2021-10-28 17:30:01
  • -
  • +
  • 인쇄

[메디컬투데이=김준수 기자] 날씨가 추워지고 건조해지면서 피부 건강에 빨간불이 켜졌다. 가을, 겨울철은 유수분 밸런스를 맞추기 힘들뿐더러 최근에는 마스크 착용까지 장시간 해야 하면서 피부 처짐으로 고민하는 이들이 많다.

피부 탄력과 볼살 꺼짐, 이중턱, 팔자주름을 개선하기 위해 적용하는 시술로는 리프팅이 대표적이다. 기존에 탄력을 위해 시행했던 실리프팅, 안면거상술 같은 침습-수술적 방법은 비싼 비용 부담과 회복 기간의 불편함이 있다. 이에 반해 초음파, 고주파를 결합해 리프팅 효과를 발생시키는 4단계 복합 기능의 리노바 리프팅은 한 번의 시술로 효과를 기대할 수 있다.

인모드 리프팅은 탄력과 타이트닝 및 이중턱 지방 제거 효과를 기대할 수 있다. 1단계 FORMA(포마)와 2단계 mini FX(미니에프엑스), 3단계 루메카 과정을 통해 전체적인 피부 개선과 색소 병변 치료 및 기미, 잡티 주근깨 제거와 화이트닝으로 콜라겐은 물론 엘라스틴이 재활성돼 피부 타이트닝 및 피부결 개선 효과를 기대할 수 있다.

얼굴과 더불어 최근에는 몸매 관리에서도 리프팅의 도움을 받을 수 있다. 복부 성형, 골반, 힙딥, 힙업 등의 고민으로 리프팅 시술을 받는 것이다. 바디 리프팅에는 바디 슈링크, 바디 인모드, 울트라 쉐이프 파워, 사이저 레이저, 벨로디2, 트루스컬프 ID, 울쎄라 등 다양한 장비가 있다.
 

▲ 이영미 원장 (사진=강남피카소의원 제공)

강남피카소의원 이영미 원장은 “얼굴은 물론 바디라인 관리에도 리프팅을 이용해 효과를 보는 이들이 많다”며 “리프팅 선택시 저렴한 이벤트 가격에 현혹되기 보다는 임상 경험이 풍부한 의료진을 중심으로 찾아보는 것이 만족도를 높이는 방법”이라고 조언했다.

또 “중년의 경우 피부나 체형 상태에 따라 장비가 달라질 수 있어 전문가와 상의하는 것이 현명하다”고 설명했다.

 

메디컬투데이 김준수 기자(junsoo@mdtoday.co.kr)

[저작권자ⓒ 메디컬투데이.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관련기사

내시경 이마거상술, 수술 방법과 주의점은?2021.12.03
쌍꺼풀 수술, 매몰법은 잘 풀린다? 눈성형 오해와 진실2021.12.03
눈밑 지방 재배치로 다크서클 개선, 부작용 줄이려면?2021.12.03
겨울철 늘어나는 주름…벨로테 등 필러 시술 ‘이것’ 체크해야2021.12.03
이중턱·심술보 개선과 색소 치료 등 시술 전 고려사항2021.12.03
뉴스댓글 >
  • 비브로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