미용 목적 헤어라인 교정수술 전 알아야할 것은?

고동현 기자 / 기사승인 : 2021-10-19 17:25:42
  • -
  • +
  • 인쇄

[메디컬투데이=고동현 기자] 최근 헤어라인 교정에 대한 여성들의 관심도가 높아졌다. 이 방법은 자연스러운 이마라인, 애교 잔머리, 부드럽고 호감 가는 이미지 등을 수술 후 기대해볼 수 있기 때문에 탈모가 아니더라도 미용 목적으로 수술을 받기 원하는 여성들도 늘어나는 추세다.

이렇게 관심이 많아지면서 헤어라인 교정을 진료로 포함한 병원들이 많아졌고 광고나 비용할인 등을 통해 소비자를 현혹시키고 있다. 하지만 이런 광고들만 보고 무작정 수술을 할 경우 부작용이나 수술 실패를 겪을 수도 있다.

그렇다면 해당 시술 진행 전 알아야 할 것은 무엇이 있을까. 바로 수술 방법이다. 해당 시술은 모발이식이므로 모낭을 어떻게 어떤 방법으로 채취하느냐에 따라 절개와 비절개법으로 나뉜다.

절개법의 경우 뒷머리의 두피 일정부분을 절개해 떼어냄으로써 모낭을 얻는 방식으로 절개 후 일자형 흉터가 남고 어느 정도의 통증과 회복기간이 다소 걸리지만 비절개법에 비해 수술시간이 짧고 비용이 적다.

비절개법은 절개 과정 없이 펀치를 이용해 모낭을 하나하나 채취해 얻는 방식으로 흉터가 없고 절개법에 비해 통증이 적어 일상복귀가 빠른 편이다. 그러나 절개법에 비해 비용이 높고 수술시간이 좀 더 긴 편이다.

대한모발이식학회 김문규 회장(경북대학교 모발이식센터 교수)은 “절개법과 비절개법은 각각의 장단점이 있다. 단순히 장단점과 비용 등만을 고려해 수술 방법을 선택하면 안 된다. 본인의 두피 탄력, 두피와 탈모 상태 등을 정확한 진단한 뒤 결정해야 한다”고 설명했다.

이어 “여성 헤어라인 교정수술은 기존의 모발과의 조화를 생각해 디자인과 자연스러움을 동시에 나타내야 하는 높은 난이도의 수술이다. 그러므로 더욱더 신중하고 꼼꼼히 판단 후 결정해야 한다”고 덧붙였다.

 

메디컬투데이 고동현 기자(august@mdtoday.co.kr)

[저작권자ⓒ 메디컬투데이.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관련기사

실리프팅 시술, 효과와 유의할 사항은?2021.12.08
첫 눈 성형, 안전하게 하기 위해서는2021.12.08
춥고 건조한 겨울철 피부 관리 효과적으로 하려면?2021.12.08
눈 성형, 트임 수술과 병행 고려할 때 주의사항2021.12.08
정수리 탈모의 특징과 모발이식 효과2021.12.08
뉴스댓글 >
  • 비브로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