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마일수술 등 시력교정술 안전 위해 ‘이것’ 체크해야

김준수 기자 / 기사승인 : 2021-10-21 17:24:34
  • -
  • +
  • 인쇄

[메디컬투데이=김준수 기자] 컴퓨터와 스마트폰 사용량이 늘어나면서 많은 이들이 시력에 대한 불편함을 겪고 있다. 눈은 일상생활에서 가장 많이 사용하는 신체이다. 그로 인해 우리 몸에서 노화가 가장 빠르게 진행되는 곳이기도 하다.

일반적으로 시력이 저하되면 안경이나 렌즈로 해결한다. 그러나 많은 사람은 안경과 렌즈는 착용이 번거롭고 불편함이 커 시력교정술을 고려하게 된다.

시력교정술로는 라식, 라섹 등이 있다. 라식은 각막 절편을 만들고 실질에 레이저를 조사해 교정한 뒤 절편을 다시 덮어주는 방식이다. 라섹은 각막 상피를 얇게 벗겨내 각막 실질에 레이저를 조사, 시력을 교정하는 방식이다. 그러나 통증이 심하고 회복이 더디다는 단점이 있다.
 

▲ 김효정 원장 (사진=BGN밝은눈안과 제공)


스마일수술은 통증이 거의 없고 회복이 빠른 시력교정술로 라식과 라섹의 단점을 보완하고 장점을 살린다는 점이 특징이다. 스마일수술은 각막 절편을 만들지 않고 각막 표면을 투과할 수 있는 초정밀 펨토세컨레이저로 진행한다. 각막 구조를 그대로 보존하기 때문에 회복이 빠르고 손상과 통증이 없어 수술 후 다음날부터 일상생활로 복귀할 수 있다.

BGN밝은눈안과 강남 교보타워 김효정 원장은 “스마일수술은 난도가 있기 때문에 실력이 뒷받침되지 않으면 결과가 극명하게 갈릴 수 있다”며 “임상경험이 풍부한 안과 전문의와 그에 걸맞은 장비 보유, 1대 1 맞춤형 케어 시스템이 갖춰진 곳인지 확인하는 것도 중요하다”고 조언했다.

 

메디컬투데이 김준수 기자(junsoo@mdtoday.co.kr)

[저작권자ⓒ 메디컬투데이.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관련기사

실명 3대 원인 ‘황반변성’ 무엇?2021.11.26
겨울철 자외선도 백내장 유발한다…노안과 다른 점은?2021.11.26
상피 두께 맞춤형 시스템 적용 2day라섹 제로란2021.11.26
성공적인 스마일수술 위한 체크 포인트는?2021.11.25
실명 초래하는 당뇨망막병증, 정기 검진으로 조기 발견해야2021.11.24
뉴스댓글 >
  • 비브로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