실리프팅, 시술 전 체크할 점은?

고동현 기자 / 기사승인 : 2021-12-31 17:22:32
  • -
  • +
  • 인쇄

[메디컬투데이=고동현 기자] 과거보다 아름다움의 기준은 다양해졌지만 본래 나이보다 어려 보이는 동안은 남녀노소 모두가 원하는 외모이다. 동안 외모를 유지하기 위해서는 노화가 시작되는 20대 중반부터 꾸준히 관리하는 것이 바람직하다.

관리의 차원으로 홈 케어를 선택하는 이들도 늘고 있지만 바쁜 현대인의 일상 속에서 홈 케어만으로 시간과 노력 대비 효과를 얻기 힘들다. 또한 홈 케어만으로는 이미 발생한 주름, 처짐 등의 문제를 개선하기 어려워 시술을 고려하는 이들이 늘고 있는 추세이다.

여러 리프팅 시술 중 실리프팅은 의료용 녹는 실로 조직을 당겨주고 고정시키는 방법으로 팔자, 이마, 턱 라인까지 다양한 부위를 개선할 수 있다. 비수술적인 방법으로 녹는 실을 사용하므로 이후 제거할 필요가 없으며, 거부 반응이나 부작용의 우려가 적다.

실리프팅은 실 종류도 다양해 시술 부위, 기대하는 효과 등에 맞춰 이용할 수 있다. 그 중 실루엣소프트는 체내에서 분해되는 PLLA 성분으로 이루어진 특수용 의료용 실을 사용하는 시술 방법이며, 실에 색소가 사용되지 않아 자극이 적은 편이다.

실루엣소프트의 대표적인 특징은 양방향의 Cone 모양의 돌기가 있다는 것이다. 이 콘 모양의 돌기는 매듭 사이사이로 이동하면서 피부 속 최적화된 위치에 자리를 잡으며, 조직에 자연스럽게 유착돼 어떤 표정을 짓더라도 신경을 자극하지 않아 인위적이지 않고 이물감이 적다는 장점이다.
 

▲ 김은연 원장 (사진=뷰티바성형외과 제공)


또한 실루엣소프트의 주성분인 PLLA 성분이 분해되면서 진피층에 콜라겐 생성을 촉진하는 반응을 일으켜 피부 전반적인 탄력과 볼륨, 피부 톤까지 밝게 하는데 도움을 줄 수 있다.

뷰티바성형외과 김은연 원장은 “탄력을 잃고 처진 피부는 사람마다 처진 원인과 상태가 다르기 때문에 본인의 상태를 정확하게 분석하고 이에 적합한 시술 플랜을 세우는 것이 중요하다. 무분별한 시술은 오히려 부작용 및 불만족으로 이어질 수 있어 개인의 얼굴형과 라인에 맞는 맞춤 디자인을 적용해야 한다”고 전했다.

또한 “아무리 좋은 시술이라도 숙련된 전문의가 아니라면 만족도 높은 결과로 이어질 수 없으므로 임상경험이 풍부한 의료진을 선택하는 것이 중요하다”고 덧붙였다.

메디컬투데이 고동현 기자(august@mdtoday.co.kr)

[저작권자ⓒ 메디컬투데이.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관련기사

리프팅과 스킨부스터 시술, 커스텀 맞춤 계획 세워 진행해야
다크서클 개선 눈 밑 지방재배치, 신중하게 접근해야
마스크 의무 착용 완화로 고민 커지는 마기꾼들
튠페이스 리프팅 레이저, 시술 부위에 맞는 핸드피스 적용해야
하안검눈성형과 눈밑지방재배치, 눈 모양과 상태에 맞게 진행해야
뉴스댓글 >
  • LKJ