미니 리프팅 효과와 주의점

김준수 기자 / 기사승인 : 2021-10-28 17:05:19
  • -
  • +
  • 인쇄

[메디컬투데이=김준수 기자] X세대, 밀레니얼 세대로 불리는 30, 40대는 인터넷의 활용에 익숙하고 SNS와 같은 매개체를 통해 그 어느 세대보다 많은 사람들과 관계를 맺고 자신의 외향에 관심을 갖는 특징을 가지고 있다. 여기에 증가한 평균 수명으로 취업, 결혼, 출산 연령이 점점 늦어지고 있다. 이러한 추세에 발맞춰 ‘젊게 사는 것’이 큰 화두로 떠오르고 있다. 과거 중년이라 일컬어지던 40대 사이에서는 영포티(Young-Forty) 열풍이 불며 핼스앤뷰티 시장이 지속적으로 성장하고 있다.

피부 안티에이징의 대표적인 방법으로는 리프팅 수술이 있다. 과거 리프팅 수술은 피부에 주름이 많은 50대 이상의 장년층이 하는 것으로 알려져 있었지만 X세대, 밀레니얼 세대와 함께 그 연령은 지속적으로 어려지고 있다. 여기에 이미 생성된 주름을 펴는 것뿐만 아니라 어린 나이부터 작은 주름을 지속적으로 관리해 더욱 자연스럽게 어려 보이려는 사람들이 늘어나면서 각종 리프팅 시술과 수술이 30대부터 큰 관심을 받고 있다.

특히 최근에는 리프팅 수술 방법 중 하나인 안면 거상술의 장점과 비수술 리프팅의 장점을 모은 미니 리프팅도 수요가 늘고 있는 추세다.
 

▲ 이성준 원장 (사진=리팅성형외과 제공)

미니 리프팅은 약 30분에서 1시간 정도 비교적 짧게 진행되는데 구레나룻 위 두피 안으로 약 2cm의 최소 절개로 처지고 늘어진 피부층을 당겨, 기존 안면 거상술과 유사한 효과를 내면서 흉터가 보이지 않으며 고통이 적다. 최소한의 절개만 진행해 당일 퇴원, 당일 일상생활 복귀가 가능하다는 점이 장점이다.

이에 대해 리팅성형외과 이성준 대표원장은 “미니 리프팅 역시 절개가 필요한 수술인만큼 반드시 다양한 수술 경험과 노하우가 있는 병원과 전문의를 찾아 충분한 상담을 통해 나에게 맞는 리프팅 방법인지, 그 부작용과 주의사항은 무엇인지 잘 확인해야 한다”고 조언했다.

메디컬투데이 김준수 기자(junsoo@mdtoday.co.kr)

[저작권자ⓒ 메디컬투데이.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관련기사

실리프팅 시술, 효과와 유의할 사항은?2021.12.08
첫 눈 성형, 안전하게 하기 위해서는2021.12.08
춥고 건조한 겨울철 피부 관리 효과적으로 하려면?2021.12.08
눈 성형, 트임 수술과 병행 고려할 때 주의사항2021.12.08
정수리 탈모의 특징과 모발이식 효과2021.12.08
뉴스댓글 >
  • 비브로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