여드름 흉터와 넓은 모공 개선하는 다양한 치료법

김준수 기자 / 기사승인 : 2021-10-27 17:02:21
  • -
  • +
  • 인쇄

[메디컬투데이=김준수 기자] 마스크 착용의 생활화로 피부 트러블을 호소하는 사람들이 많다. 온 종일 마스크를 착용하다 보면 마스크 안쪽이 습해지게 되고 세균 번식, 과도한 피지 분비 등으로 이어져 트러블이 유발될 수 있다. 특히 여드름을 앓고 난 후에는 그 흔적으로 인해 피부에 패인 흉터가 남게 되고 자연적으로 회복되기 어렵다는 특성이 있다.

물론 모든 여드름이 흉터로 이어지는 것은 아니다. 트러블이 발생했을 때 늦지 않게 적절한 치료를 받으면 흉터를 예방할 수 있다. 만약 치료 시기를 놓쳤거나 치료를 한 후에도 흉터가 남았다면 여드름 흉터 치료를 고려해볼 수 있다.

여드름 흉터는 압출시 피부 조직이 패인 경우, 피부 재생이 정상적으로 이뤄지지 못해 섬유조직이 불균형해진 경우 등 다양한 형태로 나타나므로 맞춤 치료가 필요하다. 또한, 여드름이 심하게 올라오는 경우 대개 피지 분비량이 많은 경향을 보이며, 모공도 넓어져 있는 상태이기에 모공 축소 치료를 병행하는 것이 좋다.

대표적인 치료법으로는 피코슈어 포커스, 네오젠, 인라이튼 피코레이저 니플스 시술 등이 있다. 먼저 피코슈어 포커스는 피코슈어에 포커스 팁을 장착해 조사하는 방식으로 고도로 응축된 에너지를 레이저 조사 면적의 10% 이하의 범위에 집중 조사해 콜라겐 재생을 유도해 주기 때문에 진피 재생을 가능하게 해 색소와 흉터, 모공, 주름을 한 번에 개선해 여드름 흉터 개선은 물론 동안 피부 효과까지 기대할 수 있다.

네오젠은 플라즈마를 이용해 빠르고 강력하게 피부 재생을 도와주며, 특히 기미와 피부 톤, 탄력 등을 동시에 치료할 수 있다는 장점을 갖는다.
 

▲ 이형도 원장 (사진=셀레스의원 제공)

인라이튼 피코레이저 니플스는 여드름 흉터와 더불어 다양한 피부 문제를 해결하는데 도움이 된다. 피부 표면에는 거의 손상을 주지 않으면서 전반적인 피부의 재생을 유도함으로써 여드름 흉터, 넓어진 모공 등 개개인이 가지고 있는 피부 문제를 개선한다.

피코슈어 포커스와 인라이튼 니플스를 복합적으로 시술 받게 되면 두 피코 레이저만의 장점만을 합해 모공, 흉터 개선에 더욱 큰 시너지 효과를 얻을 수 있다

원주 셀레스의원 이형도 대표원장은 “다양한 피부과 시술은 각기 다른 특징과 장단점을 가지고 있으며, 정확한 사전검사와 진단에 따라 진행해야 만족스러운 결과를 얻을 수 있다. 개인의 피부 건강과 병력 등을 고려치 않고 무분별한 시술을 진행할 경우 오히려 역효과나 부작용을 얻을 수 있다는 사실을 반드시 유의해야 한다”고 설명했다.

이어 “피부과를 선택할 때 다양한 케이스와 관련해 풍부한 경험과 노하우를 겸비하고 있는 의료진인지, 충분한 상담을 토대로 맞춤 치료 계획을 제시하는지, 책임진료를 시행하는지 등 여러 요건을 꼼꼼히 따져본 후 신중히 결정해야 한다”고 조언했다.

 

메디컬투데이 김준수 기자(junsoo@mdtoday.co.kr)

[저작권자ⓒ 메디컬투데이.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관련기사

이중턱 개선 브이라인 리프팅, 맞춤형 시술 계획이 우선2021.12.07
원인 다양한 흉터, 정밀한 진단과 적절한 대처 필요2021.12.07
가슴 성형, 개인의 체형 고려한 맞춤 수술이 ‘핵심’2021.12.06
광대 축소술, 고정 방식에 따라 효과·만족도 좌우2021.12.06
스컬트라·콜라겐 부스터 주사 등 안티에이징 시술 주의할 점은?2021.12.06
뉴스댓글 >
  • LKJ