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방분해주사, 안전한 감량 위한 유의할 점은?

고동현 기자 / 기사승인 : 2022-01-21 16:36:46
  • -
  • +
  • 인쇄

[메디컬투데이=고동현 기자] 코로나19가 유행하기 시작하면서 늘어난 실내 활동 시간에 체중이 급격히 불어난 사람들이 많아지고 있다. 이에 자신을 자조적으로 ‘확찐자’라고 부르며 다이어트를 결심하기도 한다.

그러나 마음껏 야외 활동이나 헬스장에서 운동을 하기 어려운 상황 속에서 다이어트를 성공하는 건 쉽지 않은 일이다. 규칙적인 식단 유지와 홈트레이닝을 하더라도 체중 감량의 효과는 생각처럼 빠르게 나타나지 않는다.  

 

▲ 진로사 원장(사진=로사클리닉 제공)

특히 학업이나 직장 생활로 인해 앉아있는 시간이 긴 현대인들은 러브핸들과 엉덩이, 허벅지 주변으로 셀룰라이트가 생길 수 있다. 셀룰라이트란 국소적 대사 이상으로 변성된 지방 조직인데, 일반적인 식이요법과 운동으로 제거하기 어려워 다이어트를 방해하는 주범 중 하나다.

이에 최근 더욱 효과적인 다이어트 및 셀룰라이트 제거를 하고자 지방분해주사 시술을 받는 사람들을 자주 발견할 수 있다. 옷차림이 얇아지는 계절에 대비하여 지금 같은 겨울에 시술을 받는 것으로 보인다.

지방분해주사는 체내 지방이 축적된 곳에 약물을 주입하여 지방세포를 파괴하고 노폐물과 함께 체외로 배출시킨다. 개인이 노력으로 제거하기 어려운 셀룰라이트나 특정 부위의 지방을 해결하는데 도움을 준다. 아울러 최근 유행하는 바디프로필 등의 이유로 단 시간 안에 지방을 집중적으로 관리해야 하는 경우에도 이용되고 있다.

지방분해주사는 숙련된 의료진이 주사기를 이용해 원하는 부위에 직접 약물을 주입하는 방법을 사용한다. 마취를 할 필요가 없고 10분 내외의 시간 안에 시술이 마무리되므로 휴식 없이 곧바로 일상에 복귀할 수 있다.

로사클리닉 진로사 원장은 "시술을 진행하는 피부과 마다 사용하는 약물의 성분이 다르므로 이 점을 확인하고 결정해야 한다. 만약 스테로이드나 PCC 성분이 가미된 약물일 경우 피부 괴사나 패임 등 심각한 부작용을 초래할 수 있다. 따라서 약물의 안전성과 정품 및 정량을 사전에 체크하는 것이 더 안전한 시술 결과를 위한 지름길이 될 것이다"고 말했다.

메디컬투데이 고동현 기자(august@mdtoday.co.kr)

[저작권자ⓒ 메디컬투데이.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관련기사

줄기세포 가슴성형 전 꼭 확인해야 할 사항은?
쌍꺼풀수술, 눈매·피부두께·지방양 고려한 술식 적용해야
코재수술, 성공적인 결과 위해 실패 원인 파악해야
두피 열 내려주는 '나와모' 에스오디 울트라 부스터
가슴재수술 중 피막 완전히 제거해야 하는 이유
뉴스댓글 >
  • LKJ