눈밑지방재배치, 동안 성형시 맞춤 수술 받아야

김준수 기자 / 기사승인 : 2021-10-22 15:50:36
  • -
  • +
  • 인쇄

[메디컬투데이=김준수 기자] 쌀쌀한 가을 바람이 부는 날씨가 계속되면서 밤낮으로 일교차가 크다보니 피부에 자극이 심해져 주름이나 트러블이 많이 생기고 있다. 눈밑은 피부가 얇고 예민해 쌀쌀하고 건조한 바람에는 눈 밑 주름이나 다크서클이 도드라지면서 최근 다크서클제거수술에 대한 관심이 많아지고 있다.

눈 밑 증상은 다크써클이나 주름, 눈밑지방 및 꺼짐현상 등이 있는데 유전적으로 타고나는 사람들도 있지만 보통 불규칙한 생활습관, 식습관, 노화현상 등으로 인해 많이 발생한다. 눈 밑 증상들을 없애기 위해 필러나 보톡스, 안티에이징 등을 시도하지만 쉽게 사라지지 않아서 다크써클 수술을 선택하는 이들도 많다.

눈밑지방재배치는 안와격막과 눈 밑 내부의 지방을 당겨 고정시키고 지방을 올바른 위치에 재배치해주는 더블격막강화 눈밑지방재배치이다. 보통 주름이나 처짐이 심각하지 않다면 눈 밑 안쪽 결막을 통해 수술을 진행하여 수술 후 피부 밖으로 티 나는 흉터가 없고, 출혈이나 붓기, 멍 등의 증상을 줄여 회복기간을 단축할 수 있다.

그러나 다크써클제거 수술의 사례가 많아지면서 눈밑지방재배치부작용이나 재수술에 대한 이슈가 증가하고 있다. 

 

과도한 눈밑지방제거로 인해 눈밑패임이나 꺼짐증상이 발생한다거나 결막눈밑지방재배치 후 아래 흰자위가 노출되는 삼백안, 절개눈밑지방재배치인 하안검수술 이후엔 눈뒤집힘증상인 안검외반이 나타날 수 있다. 이때 안검외반술인 점막이식이나 펜타곤수술을 통해 개선을 할 수 있다. 

▲ 김상태 원장 (사진=ST성형외과 제공)

이처럼 눈밑지방재배치재수술에 대한 문의가 많아졌다는 것은 첫 수술에 만족스럽지 못한 결과가 생긴 것인데, 다크서클수술은 결코 간단한 수술이 아니다. 따라서 신중한 결정이 중요한데, 먼저 성형외과 전문의인지 필히 확인을 한 후 여러 병원에 상담을 받으면서 자신에게 맞는 상담과 맞춤 수술을 진행하는 곳을 선택해야 한다.

ST(에스티)성형외과 김상태 원장은 "수술방법이나 관리방법, 사후관리법 등을 꼼꼼하게 설명해주는지 그리고 수술전후사진이나 후기들도 직접 눈으로 확인한 뒤에 수술을 진행하는 것이 좋은 결과를 기대할 수 있다"고 조언했다.

 

메디컬투데이 김준수 기자(junsoo@mdtoday.co.kr)

[저작권자ⓒ 메디컬투데이.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관련기사

이중턱 개선 브이라인 리프팅, 맞춤형 시술 계획이 우선2021.12.07
원인 다양한 흉터, 정밀한 진단과 적절한 대처 필요2021.12.07
가슴 성형, 개인의 체형 고려한 맞춤 수술이 ‘핵심’2021.12.06
광대 축소술, 고정 방식에 따라 효과·만족도 좌우2021.12.06
스컬트라·콜라겐 부스터 주사 등 안티에이징 시술 주의할 점은?2021.12.06
뉴스댓글 >
  • 비브로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