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디컬투데이=김준수 기자] 여전히 코로나가 극심한 상황이지만 정확하게 흘러가는 세월에 한숨이 늘어가는 건 요즘 세상을 살아가는 모든 사람들이 처한 안타까운 현실일 것이다. 마스크 너머로 상대방의 안부와 컨디션을 체크하면서 인사를 주고받는 게 당연한 가운데 마스크 속 내 얼굴 관리 역시 중요한 시기이다.
울트라콜은 PDO(Polydioxanone, 폴리디옥사논) 성분으로 만들어진 콜라겐 부스터시술이다. 흔히 실리프팅에 사용하는 PDO 미세구 입자를 주입해 피부의 콜라겐 생성을 촉진시켜 탄력 있고 볼륨감 있는 얼굴을 만드는데 도움을 받을 수 있다.
울트라콜 100 콜라겐 스킨부스터의 경우 나노입자로 얇은 피부 타입의 진피내 주사 시술해 탄력, 모공, 피부결 개선에 효과적이고, 울트라콜 200 콜라겐 필러는 비교적 큰 입자로 꺼짐 정도에 따라 진피와 지방층 경계부에 캐뉼러로 주입해 볼륨을 만들어준다.
![]() |
▲ 김민정 원장 (사진=미하나의원 제공) |
용인 미하나의원 김민정 원장은 “요즘에는 시술 받으려는 제품과 용량, 심지어 가격까지 검색해보고 내원해 상담시 다소 당황스러울 때가 있지만 시술 전 꼭 개개인의 피부 두께, 피부결, 피부톤, 꺼짐 부위를 중요하게 체크하고 시술 접근을 해야 한다”고 말했다.
이어 “시술 효과를 높이기 위해서는 임상경험이 풍부한 숙련된 의사에게 시술 받는 게 중요하고 환자 피부 타입에 맞게 꼼꼼히 체크해 시술하는 게 관건”이라고 덧붙였다.
메디컬투데이 김준수 기자(junsoo@mdtoday.co.kr)
[저작권자ⓒ 메디컬투데이. 무단전재-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