울트라콜, 피부 타입에 맞는 제형으로 접근해야

김준수 기자 / 기사승인 : 2022-01-17 15:52:09
  • -
  • +
  • 인쇄

[메디컬투데이=김준수 기자] 여전히 코로나가 극심한 상황이지만 정확하게 흘러가는 세월에 한숨이 늘어가는 건 요즘 세상을 살아가는 모든 사람들이 처한 안타까운 현실일 것이다. 마스크 너머로 상대방의 안부와 컨디션을 체크하면서 인사를 주고받는 게 당연한 가운데 마스크 속 내 얼굴 관리 역시 중요한 시기이다.

울트라콜은 PDO(Polydioxanone, 폴리디옥사논) 성분으로 만들어진 콜라겐 부스터시술이다. 흔히 실리프팅에 사용하는 PDO 미세구 입자를 주입해 피부의 콜라겐 생성을 촉진시켜 탄력 있고 볼륨감 있는 얼굴을 만드는데 도움을 받을 수 있다.

울트라콜 100 콜라겐 스킨부스터의 경우 나노입자로 얇은 피부 타입의 진피내 주사 시술해 탄력, 모공, 피부결 개선에 효과적이고, 울트라콜 200 콜라겐 필러는 비교적 큰 입자로 꺼짐 정도에 따라 진피와 지방층 경계부에 캐뉼러로 주입해 볼륨을 만들어준다.
 

▲ 김민정 원장 (사진=미하나의원 제공)


용인 미하나의원 김민정 원장은 “요즘에는 시술 받으려는 제품과 용량, 심지어 가격까지 검색해보고 내원해 상담시 다소 당황스러울 때가 있지만 시술 전 꼭 개개인의 피부 두께, 피부결, 피부톤, 꺼짐 부위를 중요하게 체크하고 시술 접근을 해야 한다”고 말했다.

이어 “시술 효과를 높이기 위해서는 임상경험이 풍부한 숙련된 의사에게 시술 받는 게 중요하고 환자 피부 타입에 맞게 꼼꼼히 체크해 시술하는 게 관건”이라고 덧붙였다.

메디컬투데이 김준수 기자(junsoo@mdtoday.co.kr)

[저작권자ⓒ 메디컬투데이.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관련기사

줄기세포 가슴성형 전 꼭 확인해야 할 사항은?
쌍꺼풀수술, 눈매·피부두께·지방양 고려한 술식 적용해야
코재수술, 성공적인 결과 위해 실패 원인 파악해야
두피 열 내려주는 '나와모' 에스오디 울트라 부스터
가슴재수술 중 피막 완전히 제거해야 하는 이유
뉴스댓글 >
  • LKJ