처진 볼살과 이중턱, 리프팅 시술 효과 높이려면?

김준수 기자 / 기사승인 : 2021-11-16 15:25:18
  • -
  • +
  • 인쇄

[메디컬투데이=김준수 기자] 낮과 밤의 기온차가 심한 환절기를 맞아 건강관리에 각별한 주의가 요구되고 있다. 특히 뚝 떨어진 기온과 건조한 날씨 속에 피부 건강에 적신호가 켜지고 있다.

이는 피부가 급격한 기온의 변화를 겪게 되면 유수분 균형을 잃고 예민해져 자칫 조금만 관리를 소홀히 해도 다양한 피부 트러블을 야기하기 때문이다. 특히 피부 트러블을 넘어서 피부 탄력이 급감할 경우 노화의 상징인 주름까지 나타날 수 있어 사전에 예방하려는 노력이 중요하다.

먼저 피부 내 유수분 밸런스가 무너지지 않도록 보습에 신중을 기해야 한다. 아울러 피부 저항력을 높이는 음식 섭취와 지치고 손상된 피부를 케어 해주는 제품의 도움을 받는 것도 좋다.

하지만 이미 피부의 탄력 저하가 심해 이중턱, 볼 처짐, 깊게 패인 주름 등이 나타났다면 일반적인 피부 관리 방법만으로는 이를 해결하는데 있어 한계가 따른다.

이처럼 노화 현상이 심한 경우에는 보다 근본적인 방법을 고려해볼 수 있는데 그중 하나가 리프팅 시술이다. 그중 비교적 시술 시간이 짧고 시술 후 바로 일상생활이 가능한 비침습적 방법의 리프팅 시술에 대한 수요가 높은 편이다
 

▲ 김주한 원장 (사진=미앤미의원 제공)

특히 고주파를 진피층과 근막층에 동시에 작용해 피부 층을 두 번 타깃하는 인모드는 이중턱 지방, 볼살 및 탄력 개선에 적합한 MINI, 진피층의 타이트닝을 유도하는 FORMA 두 가지 듀얼 모드로 맞춤 시술이 가능하다.

더불어 슈링크는 일반 레이저가 침투하지 못하는 피부 깊이에 정확하고 강한 초음파 에너지를 집중시켜 피부근막(SMAS)층을 강화해 줌으로써 피부 탄력을 증진시켜주고 콜라겐 수축과 재생을 반복해 피부 컨디션을 더욱 좋게 만들어준다.

다만 안전한 리프팅 효과를 얻기 위해서는 개인별 피부 상태 및 탄력의 정도와 부위별 적합한 방법으로 시행하는 것이 좋기 때문에 의료진과의 충분한 상담과 진단 후 진행하는 것이 중요하다.

미앤미의원 강남점 김주한 원장은 “리프팅 레이저 시술 효과를 극대화하기 위해서는 정품팁과 정량의 샷으로 올바르게 맞춤 시술을 진행하는지 여부뿐만 아니라 의료진과의 충분한 상담을 통해 본인에게 적합한 시술 방식을 선택하는 것이 좋고, 노화 현상의 정도, 개인 피부 상태 및 부위별 특징에 맞게 최적화된 열에너지를 전달하는 것이 중요하다”고 조언했다.

 

메디컬투데이 김준수 기자(junsoo@mdtoday.co.kr)

[저작권자ⓒ 메디컬투데이.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관련기사

모발이식으로 헤어라인 교정시 ‘이것’ 주의해야2022.01.27
코 성형, 얼굴 전체 조화 고려한 맞춤 디자인 적용해야2022.01.27
무너진 피부 탄력, SMAS층 관리가 중요한 이유2022.01.27
시간의 흐름 볼 수 있는 주름…시술 전 올바른 진단이 먼저2022.01.27
눈 앞트임, 자신에게 적합한지 확인이 우선2022.01.27
뉴스댓글 >
  • LKJ