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이넥스-SCL 헬스케어, 헬스케어 사업 활성화 및 임상시험 협력

김동주 기자 / 기사승인 : 2022-01-27 15:46:10
  • -
  • +
  • 인쇄
▲ 헬스케어 통합 컨설팅 전문 기업인 사이넥스가 의료진단 및 연구, 디지털 헬스케어 플랫폼 개발회사인 SCL Healthcare와 지난 26일 국내외 헬스케어 사업 활성화 및 임상시험 발전 등 상호협력을 위한 업무 협약을 체결했다. (사진=SCL 헬스케어 제공)

 

[메디컬투데이=김동주 기자] 헬스케어 통합 컨설팅 전문 기업인 사이넥스가 의료진단 및 연구, 디지털 헬스케어 플랫폼 개발회사인 SCL Healthcare와 지난 26일 국내외 헬스케어 사업 활성화 및 임상시험 발전 등 상호협력을 위한 업무 협약을 체결했다고 27일 밝혔다.

이번 업무 협약으로 양사는 다양한 헬스케어 제품들의 임상 시험 관련 컨설팅 지원, 국내외 헬스케어 사업화 전략 공유 등 긴밀한 연계를 통해 국내외 전반적인 헬스케어 사업 활성화 및 임상시험 발전을 촉진시킬 수 있을 것으로 기대를 모으고 있다.

사이넥스는 보건의료 제품의 시장진입을 돕는 선구적인 전문컨설팅 기업으로, 의료기기, 의약품, 융복합의료제품 등 헬스케어 제품에 대해 사업화 전 주기 컨설팅을 제공하고 있다. 

 

특히, 최근에는 새로운 시장진입 전략을 구상하고 개척하는 것이 필요한 첨단 의료기기, 바이오 의약품, 혁신 의료제품 등 다수의 고난이도 임상시험에 대해 성공적 선례를 보유한 CRO로서 더욱 주목받고 있다.

SCL 헬스케어는 국제적 수준의 신약개발임상시험 중앙검사실인 센트럴랩을 운영하고 있다. 또한 바이오물류 사업 및 데이터기반의 의료진단,개인 맞춤형정밀의료진단을 위하여 바이오마커 개발을 통해 진단 및 연구 개발분야에서 선두적인 역할을 하고 있으며 최근 디지털 헬스케어 플랫폼 개발에도 박차를 가하고 있다.

양사는 상호 협력 및 교류를 통하여 헬스케어 사업화 지원, 임상시험 관련 컨설팅 협력, 헬스케어 의료서비스, 마케팅, 협력사업 등 공동의 목표를 달성해 나간다는 방침이다.

사이넥스 김영 대표이사는 “이번 MOU 체결은 향후 국내외 전반적인 헬스케어 사업화 및 임상시험 발전에 도움이 될 것”이라며 “이를 통해 다양한 헬스케어 신사업 발굴 및 사업 교류 등을 활발히 논의할 수 있는 기회를 마련 할 것”이라고 밝혔다.

SCL 헬스케어 이경률 회장은 “헬스케어 산업의 중요성이 더욱 부각되고 있는 상황 속에서 사이넥스와 다양한 헬스케어 제품 및 서비스 사업 활성화를 위해 상호 협력하게 되어 매우 뜻 깊게 생각한다”며 “양사가 보유한 특화된 연구·기술력의 결집과 집중을 통해 의료산업 전반에 기여할 수 있을 것으로 기대된다”고 전했다.

메디컬투데이 김동주 기자(ed30109@mdtoday.co.kr)

[저작권자ⓒ 메디컬투데이.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관련기사

알에프메디컬, 2022년 바이오·디지털 헬스케어 수출현지화 프로그램 선정
코렌텍, 인공관절 제품 인도 CDSCO 품목허가 획득
시스웍 "비비비, 전립선암 특이항원 진단키트 유럽 의료기기인증 획득"
프로테옴텍, ‘동물알레르기 진단키트’ 美시장 첫 진출
식약처, '제15회 의료기기의 날' 개최…"규제혁신 통해 고품질 국산 의료기기 제품화 지원"
뉴스댓글 >
  • LKJ