동원F&B, ‘동원참치 큐브’ 출시

김준수 / 기사승인 : 2021-10-21 15:38:28
  • -
  • +
  • 인쇄
조리하지 않고도 바로 먹을 수 있는 신개념 참치 HMR
▲ 동원참치 큐브 (사진= 동원그룹 제공)

[메디컬투데이=김준수] 동원F&B가 참치 살코기를 정육면체 모양으로 빚어 한입에 간편하게 먹을 수 있는 신개념 참치 HMR ‘동원참치 큐브’를 출시했다고 21일 밝혔다.

‘동원참치 큐브’는 동원F&B가 자체 개발한 FM(Fish Mold) 공법을 통해 만들어졌다. FM공법은 첨가물을 넣지 않고 카놀라유만을 활용해 참치 살코기를 정육면체로 빚어내는 기술이다. 동원F&B의 오랜 참치 가공 노하우와 어묵 제조법 등 다양한 제조 기술을 접목한 공법으로 2013년 국내 특허 등록을 완료했다.

‘동원참치 큐브’는 바로 먹을 수 있는 컵 타입 4종과 덮밥 소스 형태로 뿌려 먹는 파우치 타입 4종으로 구성됐다.

‘동원참치 큐브’ 컵 타입은 다양한 요리에 활용하기 좋은 오리지널 제품을 비롯해 각종 소스에 담겨 있어 밥 반찬이나 간단한 안주로 활용하기 좋은 매콤고추, 볼케이노, 고소로제 등 총 4종으로 구성됐다.

컵 용기에 들어 있어 보관과 섭취가 간편하다. 특히 오리지널 제품은 조리를 해도 그 형태가 부서지지 않고 그대로 유지돼 샐러드, 카나페 등 간편 요리를 비롯해 찌개 햄이나 두부의 역할까지도 대신할 수 있다.

‘동원참치 큐브’ 파우치 타입은 네모참치와 함께 다양한 채소와 소스가 들어있는 덮밥용 제품이다. 전자레인지에 30초만 데워 밥에 바로 부으면 참치 덮밥이 완성된다. 새송이버섯, 감자, 당근 등 채소들이 큼직하게 썰려있어 참치와 함께 풍부한 식감을 즐길 수 있다. 매콤, 불닭, 카레, 짜장 4종으로 구성돼 취향에 따라 즐길 수 있다.

동원F&B는 ‘동원참치 큐브’ 출시에 맞춰 삼성전자와 협업을 통해 다음 달부터 경품 행사를 진행한다. 경품은 취향에 따라 식품, 주류, 화장품 등 다양한 품목을 보관할 수 있는 맞춤형 소형 냉장고 ‘삼성 비스포크 큐브’와 오븐, 전자레인지, 토스트기, 에어프라이어 기능을 합친 신개념 조리기기 ‘삼성 비스포크 큐커’다.

동원F&B 관계자는 “’동원참치 큐브’는 간편하게 먹을 수 있으면서도 맛있는 음식을 추구하는 MZ세대를 타겟으로 출시한 신개념 참치 HMR 제품”이라며 “외식이 어려운 코로나 시국에 집에서 다양한 참치 요리를 즐길 수 있는 제품”이라고 말했다.

 

메디컬투데이 김준수 (junsoo@mdtoday.co.kr)

[저작권자ⓒ 메디컬투데이.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관련기사

SPC 던킨, 신규 커피 블렌드 ‘윈터빌리지’ 출시2021.11.30
세븐일레븐, 길림양행과 ‘바프 간편식’ 시리즈 출시2021.11.30
SPC 배스킨라빈스, 12월 ‘아이스 고디바 초콜릿’ 출시2021.11.30
SPC삼립, 삼립호빵 ‘호호 단팥 두유·죽’ 출시2021.11.30
국내산 ‘강황’ 제조 기술 표준화…“식‧의약 소재로 산업화”2021.11.30
뉴스댓글 >
  • LKJ