웰바이오텍, 1분기 영업익 26억원…흑자 전환

김동주 기자 / 기사승인 : 2022-05-13 15:01:34
  • -
  • +
  • 인쇄
▲ 웰바이오텍 CI(사진=웰바이오텍 제공)

 

[메디컬투데이=김동주 기자] 웰바이오텍이 올해 1분기 영업이익과 당기순이익 모두 흑자전환에 성공하며 호실적을 거뒀다.


웰바이오텍은 13일 올해 1분기 연결기준 매출액은 621억원으로 전년 동기 대비 262% 증가했다고 밝혔다. 같은 기간 영업이익은 26억원, 당기순이익은 37억원을 기록하며 흑자 전환했다.

1분기 별도기준 매출액은 222억원으로 전년 동기 대비 590% 증가했으며, 같은 기간 별도기준 영업이익과 당기순이익도 각각 7억원, 25억원으로 모두 흑자 전환했다.

복합물류운송 자회사 로드스타씨앤에어가 캐시카우 역할을 톡톡히 했다. 로드스타씨앤에어의 올해 1분기 매출액은 전년동기대비 207% 오른 344억원, 영업이익은 9배 가까이 상승한 17억원을 기록했다.

웰바이오텍 관계자는 “리테일 사업을 기반으로 실적이 전년 대비 대폭 개선됐다”라며 “지난해 적자 사업을 과감하게 정리한 이후 올해는 전체 사업부에서 높은 성장세를 기록하고 있어 올해 최대 실적을 달성할 수 있을 것으로 전망한다”라고 말했다.

한편, 웰바이오텍은 올해 전기차(EV) 충전기 및 PDRN(연어의 생식세포에서 추출한 세포재생물질) 사업에 본격적으로 나섰다. ‘ev LUCY(이브이 루시)’라는 EV 충전기 브랜드를 런칭했으며 서울 본사와 전북 군산 생산공장에 상설전시관을 오픈했다. 전북 지역을 중심으로 올해 상반기 판매를 본격화할 예정이다.

아울러 미래 성장성이 높은 시장에 진출하기 위해 군산대 해양생명과학과와 PDRN 대량 양산을 위한 추출 기술을 공동 개발 중이며, 화장품과 건강기능식품, 재생의약품 등의 제품을 개발 및 출시할 계획이다.

 

메디컬투데이 김동주 기자(ed30109@mdtoday.co.kr)

[저작권자ⓒ 메디컬투데이.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관련기사

엘앤케이바이오메드, 신제품 ‘패스락-TM’ 美 첫 출하
휴온스글로벌, 日 법인 ‘휴온스JAPAN’ 설립
코로나19 이후 韓 바이오헬스 제품 해외인식도 상승
디엔에이링크-전남대, ‘5.18민주화운동 행방불명자 추정 유해 유전자검사’ 사업 선정​
넥스트바이오메디컬, 내시경용 지혈재 ‘넥스파우더’ 대규모 임상 통한 재출혈 예방 효과 확인
뉴스댓글 >
  • LKJ