종류 다양한 실리프팅, 제대로 알고 시술 받아야

고동현 기자 / 기사승인 : 2021-10-22 14:26:27
  • -
  • +
  • 인쇄

[메디컬투데이=고동현 기자] 나이가 들면 으레 찾아오는 피부 및 얼굴 노화현상은 누구도 피해 갈 수 없다. 특히 피부 탄력이 무너지면서 처지는 얼굴라인과 눈가와 입가, 이마에 생기는 얼굴주름 등은 자가관리를 아무리 잘해도 누구나 언젠가는 겪게 된다. 때문에 일부는 젊은 시절의 피부로 돌리기 위해 성형외과 시술을 받기도 한다.

이때 피부 탄력을 높이고 날렵한 브이라인을 만드는 시술에는 다양한 것들이 있는데, 일반적으로 실리프팅이 간편하면서도 유지기간이 길어 많이 사용되고 있다. 이때 실리프팅은 실의 종류에 따라 효과와 유지기간 등이 달라지므로 이를 잘 알아보고 결정짓는 것이 좋다.

이 중 실루엣소프트는 실에 콘(cone) 모양의 돌기가 달려 있어 삽입 시 피부에 고정이 잘 된다는 특징이 있다. 여기에 ‘PLA’라는 특수 성분이 함유돼 있어 피부 탄력은 물론, 볼륨감 개선에도 도움될 수 있다. 이러한 까닭에 얼굴살이 많지 않아 고민인 사람들에게 적합하다는 평가를 받고 있다.

민트실리프팅은 360도 3D 입체돌기로 만들어진 실로 고정력과 당기는 힘이 강하다. 이에 처진 얼굴을 강력하게 리프팅 시키며, 처진 피부도 개선이 가능하다. 만약 볼살이나 턱살이 과도해 얼굴살 빼는 법 때문에 고민인 환자라면 실리프팅과 얼굴지방흡입을 함께 시술하면 보다 만족스러운 결과를 얻을 수 있다. 또한 팔자주름이 고민인 사람은 미세주름 실리프팅 스캐폴드실을 사용하여 팔자주름 개선이 가능하다.  

▲ 정연호 대표원장 (사진=닥터정리반의원 제공)

닥터정리반의원 정연호 대표원장은 “실리프팅의 경우 어떤 실을 사용하느냐도 중요하지만, 삽입하는 실의 개수와 위치 등에 따라 결과의 차이를 보일 수 있다. 특히 환자마다 피부 처짐 상태가 다르기 때문에 개인별 1:1 맞춤 시술을 해주는지 잘 살펴보아야 한다”고 조언했다.

이어 “이와 함께 병원을 선택할 때에는 인터넷에 떠도는 실리프팅 잘하는 곳 후기나 실리프팅 가격에 의존하기보다는 의료진의 숙련도와 노하우를 중점으로 따져보아야 한다. 또한 시술 방법 및 사후관리도 꼼꼼히 살펴보는 것이 좋다”고 덧붙였다.

 

메디컬투데이 고동현 기자(august@mdtoday.co.kr)

[저작권자ⓒ 메디컬투데이.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관련기사

여드름과 흉터 한방 치료법2021.12.01
이중턱 지방 개선하는 브이올렛 시술이란2021.12.01
가슴 성형도 하이브리드 시대2021.12.01
쌍꺼풀수술, 무분별한 결정이 재수술 부른다2021.12.01
교근 축소술·얼굴 지방흡입, 시술 종류와 주의사항2021.12.01
뉴스댓글 >
  • LKJ