처진 가슴 성형, 재수술 위험 줄이는 방법은?

김준수 기자 / 기사승인 : 2022-01-21 13:50:17
  • -
  • +
  • 인쇄

[메디컬투데이=김준수 기자] 아름다운 몸매를 완성하기 위해 성형외과를 찾는 사람이 늘어나고 있다. 그 중에서도 관심이 높은 곳은 단연 가슴이다. 선천적으로 가슴 크기가 작거나, 무리한 다이어트, 출산으로 인한 가슴 처짐은 많은 여성에게 스트레스가 될 수 있다. 일반적으로 가슴성형을 떠올리면 가슴확대술만을 떠올리지만, 처진 가슴으로 인해 성형외과를 찾는 사람들이 늘고있다.
 
처진 가슴 성형 재수술의 위험을 줄이기 위해서는 개인의 피부상태와 모양, 크기, 촉감을 고려하여 적절한 보형물을 선택하는 것이 중요하다. 만약 처진 정도가 심한 경우 근본적으로 원인을 찾아 교정하는 것이 필요하다. 단순히 미용상의 목적뿐만 아니라 기능적인 부분까지 고려하는 것이 중요하다. 

 

로드성형외과 박용준 원장은 “가슴성형은 비교적 난이도가 높은 수술이다. 가슴확대, 가슴축소, 가슴재수술, 부유방제거 등을 전문적으로 수술하는 병원을 찾아 임상 경험이 풍부한 의료진을 통해 진행하는 것이 중요하다”고 말했다.

 

▲ 박용준 원장 (사진=로드성형외과 제공)

 

이어 “단순히 수술 비용만 비교해 병원을 선택하기 보다는 나에게 적합한 곳을 찾은 것이 좋은 방법이다. 개인의 피부상태와 바디라인을 고려하지 않고 무리하게 처진 가슴성형을 진행한다면 재수술의 위험을 피하기 어려우므로 주의해야 한다”고 조언했다.
 
박 원장은 또 ”작은 가슴, 처진 가슴, 과하게 큰 가슴 등으로 위축감이나 우울감이 생길 수 있다. 적절한 가슴성형을 통해 신체적, 심리적 건강을 되찾는 데 도움을 줄 수 있다”고 덧붙였다.

 

메디컬투데이 김준수 기자(junsoo@mdtoday.co.kr)

[저작권자ⓒ 메디컬투데이.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관련기사

줄기세포 가슴성형 전 꼭 확인해야 할 사항은?
쌍꺼풀수술, 눈매·피부두께·지방양 고려한 술식 적용해야
코재수술, 성공적인 결과 위해 실패 원인 파악해야
두피 열 내려주는 '나와모' 에스오디 울트라 부스터
가슴재수술 중 피막 완전히 제거해야 하는 이유
뉴스댓글 >
  • LKJ