피부 탄력 저하와 함께 생기는 주름…시술 방법은?

고동현 기자 / 기사승인 : 2021-12-02 13:46:22
  • -
  • +
  • 인쇄

[메디컬투데이=고동현 기자] 제 나이보다 어려 보이는 동안 외모는 부러움의 대상이다. 또한 어려 보이는 소위 ‘동안’ 외모를 반기지 않을 사람은 없을 것이다. 그러나 40~50대 중년에 접어들게 되면 아무리 관리를 한다 해도 얼굴에 드리운 주름은 숨길 수가 없다.

의료계에 따르면 주름이 생기는 근본적인 이유로 노화로 인한 피부 탄력 저하가 가장 큰 원인이 될 수 있다고 한다. 이에 따라 깊어진 주름을 없애고 힘없이 처진 피부를 다시 끌어올릴 수 있는 피부 시술을 고려하기도 한다.

피부 시술 중 가볍게 접근할 수 있는 것 중 하나는 보톡스다. 해당 시술은 근육이 아닌 피부층에 섬세하게 주입하는 방식으로 모공 축소와 유수분 밸런스 조절, 잔주름 개선에 도움을 준다. 피부 탄력도가 떨어지는 턱 선이나 눈가, 코 옆 나비존 등에 보톡스를 주입하면 자연스러운 리프팅 효과를 얻을 수 있다.
 

▲ 채수관 원장 (사진=메이드유의원 제공)

다양한 보톡스 제품 중 종근당의 보톨리눔 톡신 A형 제품인 ‘원더톡스’는 미간주름 개선을 적응증으로 품목 허가를 받았다.

메이드유의원 대전점 채수관 원장은 “보톡스, 필러 시술은 비교적 간단한 시술이지만 부작용의 위험을 완전히 배제할 수 없기 때문에 고민 중인 부위에 정확하게 정량을 주입해서 시술해야 한다”고 조언했다.

메디컬투데이 고동현 기자(august@mdtoday.co.kr)

[저작권자ⓒ 메디컬투데이.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관련기사

무턱대고 체중만 감량?…유전자 다이어트 프로그램도 방법2022.01.21
지방분해주사, 안전한 감량 위한 유의할 점은?2022.01.21
휜코교정, 기능적 부분 고려한 성형 진행해야2022.01.21
이마 당김 수술 만족스러운 결과…경험과 노하우가 풍부한 의료진 선택 해야2022.01.21
처진 가슴 성형, 재수술 위험 줄이는 방법은?2022.01.21
뉴스댓글 >
  • LKJ