소음순수술, 자신감 되찾고 여성질환 개선 효과

고동현 기자 / 기사승인 : 2021-10-22 14:25:08
  • -
  • +
  • 인쇄

[메디컬투데이=고동현 기자] 여성의 건강한 아름다움에 대한 관심이 높아지면서 나이를 불문하고 필라테스 및 요가 등의 운동을 통해 신체 관리에 나서는 여성들이 늘었다. 최근에는 출산한 여성이나 여성 질환이 고민인 여성들 사이에서는 여성성형에 대한 관심이 높아지고 있다.

특히 노화나 출산으로 인해 질의 탄력이 떨어지고 성감 변화와 함께 요실금, 질이완증 등 다양한 여성 질환이 찾아오는 경우 불편한 골반근육강화에 도움이 되는 요가와 필라테스 등의 운동이 증상개선에 도움이 되기도 한다. 

 

하지만 운동만으로는 불편한 증상을 개선하는 데에 한계가 있는 만큼 근본적인 여성성형의 필요성을 느껴 전문병원을 찾는 이들이 늘어나고 있다.

여성성형이라 하면 단순히 질 축소 수술, 소음순 수술 등 수술적 방법 만을 생각하지만, 여성의 건강한 삶을 위해 요실금, 질건조증 등을 함께 개선시켜주는 다양한 시술 방법들이 있다.


특히 수술 시, 레이저 기기를 활용하면 출혈, 통증, 붓기가 적은 것은 물론, 정교하고 안전한 시술을 위한 좋은 해결책이 될 수 있다. 

▲ 이영경 대표원장 (사진=쉬즈웰산부인과의원 제공)

질재생시술 방법들로 현재, 질레이저 모나리자터치가 대표적이며, 그 외 소노케어, 원백 등이 있다. 모나리자터치는 레이저가 360도 회전을 통해 질 점막을 자극해 콜라겐 재합성을 유도해 질 점막의 탄력을 높여 질염 질환 예방과 개선에 도움이 된다. 

 

특히 모나리자 터치의 경우 수술이 아닌 시술로, 10~15분 정도의 짧은 시간 안에 시술이 가능해 통증이 적은 만큼 시술 후 바로 일상생활이 가능한 것이 장점이다.

또한 다파장 샷 방식의 고주파 장비인 리비브 역시 개선에 도움이 된다. 세포 재생성 효과가 높아 시술 온도 조절이 가능해 과열로 인한 표피 손상의 염려가 없는 것이 특징이다.

쉬즈웰산부인과의원 이영경 대표원장은 "여성성형에 대한 관심이 증가하며 시술 및 수술 방법이 다양해지고 있다. 그만큼 병원 선택 전 시술방법 및 의료진에 대한 정보를 확인해 볼 필요가 있고, 나에게 맞는 시술 방법인지 상담을 통해 현명한 병원 선택을 하는 것이 만족스러운 결과로 이어질 수 있는 방법"이라고 설명했다.

 

메디컬투데이 고동현 기자(august@mdtoday.co.kr)

[저작권자ⓒ 메디컬투데이.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관련기사

극심한 생리통 유발하는 자궁근종 치료 ‘하이푸 시술’ 유의사항은?2021.12.08
“거꾸로 태어난 아이, 발달성 고관절 이형성증 검사해야”2021.12.08
합법화된 임신중절수술 고려 전 올바른 피임법부터 숙지해야2021.12.07
비침습적 자궁질환 시술 하이푸란?2021.12.07
심한 생리통 방치하면 나타날 수 있는 질환은?2021.12.07
뉴스댓글 >
  • LKJ