튠페이스 등 탄력 개선하는 리프팅 시술 효과와 유의할 점

고동현 기자 / 기사승인 : 2021-10-26 13:34:26
  • -
  • +
  • 인쇄

[메디컬투데이=고동현 기자] 과거와 다르게 사회생활을 하면서 동시에 엄마의 역할을 하는 위킹맘들의 사회 진출 범위가 점점 더 커지고 있다. 최근 사회관계망으로 불리는 SNS에서도 평범한 주부면서도 동시에 공동구매를 주도하는 판매자가 되는 등 다양한 방법으로 여성들의 사회적 진출 범위가 더욱 넓어져가고 있다.

그로 인해서 리프팅 시술에 대한 관심도 함께 커지고 있는 분위기다. 엄마의 역할과 현대인의 모든 역할을 다 해야 하는 여성들은 시간적인 여유가 없는데 그 중 피부를 관리할 시간도 없기 때문이다. 하지만 사회생활을 하다보면 외모를 가꿔야하고 신경 써야 하는 부분이 있기 때문에 틈을 내서 진행하는 것 중 하나가 리프팅이다.

특히, 요즘과 같이 건조한 날씨가 본격적으로 시작하고 있는 가을의 날씨로 인해서 탄력을 잃고 처진 피부가 이중턱을 형성하는 등의 문제로 인해 피부과 시술에 대한 관심도 늘어나고 있는 추세이다.

탄력 있고 갸름한 턱선은 얼굴형을 돋보이게 해줄 뿐만 아니라 신체적인 전반적인 비율 또한 좋아 보이는 작용을 하기 때문에 피부의 탄력에 더더욱 신경을 쓸 수밖에 없다.

피부의 탄력을 개선하는 다양한 시술 중 튠페이스 리프팅의 경우 피부의 근막층까지 고주파를 침투시키는 방법으로 진행되는 리프팅 시술로 피부가 당겨지는 것은 물론 얼굴 라인이 정리되며 피부 속에 콜라겐을 재생시켜주어 볼륨까지 살려주는 작용을 한다.
 

▲ 양정윤 원장 (사진=샤인유의원 제공)

이에 대해 천안 샤인유의원 양정윤 대표원장은 “튠페이스 리프팅은 개인의 노화 정도와 피부 변수에 맞춰 에너지를 전달해주는 역할을 하는 장비로 사람마다 다른 디자인을 할 수 있으며, 6단계 다양한 깊이로 에너지를 전달한다”며, “튠페이스 리프팅은 기존 고주파 시술에 비해 40.68MHz까지 더 깊게 에너지를 도달시켜 더 강한 리프팅 효과를 만나볼 수 있다”고 말했다.

튠페이스 리프팅에 대한 관심도가 점점 높아지면서 함께 진행하면 좋은 솔루션에 대해 알아보기도 하는데, 리프팅과 함께 진행하기 좋은 시술로는 리쥬란힐러, 줄기세포 엑소좀 등이 있다. 하지만 욕심을 부리게 되면 부작용의 문제가 나타나기도 한다.

리프팅 시술의 부작용 증상으로는 피부가 울퉁불퉁해지는 증상과 볼패임 등의 증상이 함께 나타는게 되는데, 이는 개개인의 피부의 두께, 얼굴형, 처진 정도를 면밀히 살피지 않고 진행했을 때 나타나는 문제이다.

양정윤 원장은 “리프팅 시술 같은 경우에는 직접 디자인까지 진행하기 때문에 만족스러운 결과를 얻기 위해서는 반드시 충분한 임상경험을 보유한 의료진이 맞는지 확인해 보는 것이 좋다”며, “이때 함께 확인하면 좋은 것이 정품의 장비를 사용하는지와 위생적인 환경에서 시술이 진행되는지 등을 살펴보아야 위험 부담을 최소화 할 수 있다”고 말했다.

 

메디컬투데이 고동현 기자(august@mdtoday.co.kr)

[저작권자ⓒ 메디컬투데이.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관련기사

눈·코 성형, 의료진과의 상담·진단 충분해야 안전성 높인다2021.11.26
쌍꺼풀수술, 충분한 상담과 체계적인 분석이 필요2021.11.26
세분화된 눈 성형 과정…개인별 맞춤형 수술 계획 수립돼야2021.11.26
눈 재수술, 개인 상태에 맞게 수술 시기와 방법 결정해야2021.11.26
지긋지긋한 이중턱 고민…윤곽주사, 효과·안전성 높이려면?2021.11.26
뉴스댓글 >
  • 비브로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