자연유착 쌍꺼풀 수술, 본인의 눈에 적합한지부터 확인해야

고동현 기자 / 기사승인 : 2021-10-27 13:22:36
  • -
  • +
  • 인쇄

[메디컬투데이=고동현 기자] 쌍꺼풀 수술은 짧은 회복기간 대비 큰 이미지 변화를 만들어낼 수 있어 많은 이들이 고려하는 성형수술이 됐다. 특히 절개법에 비해 흉터가 남을 우려가 적고 회복이 빠르며 라인의 형태가 자연스럽게 만들어지는 자연유착에 대한 대중들의 관심이 높아지고 있다.

자연유착 쌍꺼풀이란 눈꺼풀 피부를 소량 절개해 피부와 눈두덩이 아래 근막 부근이 서로 유착되게 유도하는 성형수술 기법이다. 단순히 실로 피부만 엮어 고정하는 매몰법에 비해 쌍꺼풀이 풀리거나 끊어질 우려가 적고 절개법보다 회복이 빨라 대중적인 눈 성형 기법으로 자리를 잡아가고 있다.

그러나 자연유착 쌍꺼풀이 모두에게 적용 가능한 것은 아니기에 신중하게 따져보고 결정해야 한다. 눈두덩이 지방이 많은 경우 또는 눈꺼풀 피부가 두껍고 처짐이 심하다면 수술을 하더라도 좋지 않은 결과가 만들어질 수 있어 유의해야 한다.

자연유착 쌍꺼풀을 통해 아름다운 눈매로 거듭나고 싶다면 우선 본인의 눈 크기와 안구 돌출 정도, 눈두덩이 두께, 지방, 처짐, 눈 둘레근의 힘 등 다양한 요소를 의료진과 함께 따져봐야 한다. 만약 눈꺼풀 상태가 자연유착에 적합하지 않다면 다른 방법으로 쌍꺼풀을 만드는 것을 고려해볼 수 있으며 눈매 교정이나 트임 등의 눈 성형을 병행해 시술에 적합한 상태를 만드는 것도 가능하다. 또한 같은 성형기술이라도 의료진의 숙련도에 따라 결과가 달리 나타날 수 있으므로 신중하게 병원을 선택해야 한다.
 

▲ 강형근 원장 (사진=더비비성형외과 제공)

더비비성형외과 강형근 원장은 “보다 만족스러운 자연유착 쌍꺼풀 결과를 위해서는 환자별 특성과 취향, 이목구비의 조화 등을 적극 반영해 맞춤 수술을 해야 한다. 상담 시간을 충분히 가지면서 여러 요소들을 면밀하게 파악하고 개인 맞춤 디자인을 도출한 뒤에 수술해야 회복도 빨라지며 결과가 자연스럽게 도출된다”고 조언했다.

자연유착 쌍꺼풀을 비롯한 눈 성형은 비교적 간단하지만 직관적으로 가장 먼저 티가 나는 부위이므로 재수술로 이어지지 않도록 경험이 풍부한 성형외과 전문의에게 상담 받는 것이 좋다. 더불어 미세먼지, 세균 등으로 인한 감염 위험을 차단하고 있는지, 사후관리까지 꼼꼼하게 약속되는 곳인지 파악해 보는 것이 좋다.

 

메디컬투데이 고동현 기자(august@mdtoday.co.kr)

[저작권자ⓒ 메디컬투데이.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관련기사

눈·코 재수술 전 꼭 알아둬야 할 점은?2021.12.02
지방흡입, 효과 높이려면 ‘이것’ 확인해야2021.12.02
꺼진 이마·미간·팔자주름 등 부위별 반영구 필러 시술 주의사항은?2021.12.02
가슴 필러 시술 원리와 체크포인트2021.12.02
비수술적 체형 성형 엉덩이 주사 주의사항2021.12.02
뉴스댓글 >
  • LKJ