환절기에 마스크까지…다양한 악재 속 피부 관리 팁

고동현 기자 / 기사승인 : 2021-10-19 13:18:49
  • -
  • +
  • 인쇄

계절 변화에 가장 민감하게 반응하는 게 바로 피부다. 특히 요즘 같이 일교차가 큰 날씨는 피부 컨디션에 큰 영향을 줄 수 있다. 따라서 이 시즌, 피부 건강에 더욱 유의할 필요가 있다.

서늘하고 건조한 가을 날씨는 피부를 푸석푸석하게 만들 뿐만 아니라 피부 장벽을 무너뜨린다. 이에 더해 코로나 이후 늘 우리의 피부를 감싸고 있는 마스크 역시 피부 자극을 심화해 트러블을 일으킬 수 있다.

이러한 환경으로 인해 발생할 수 있는 피부 문제를 예방하기 위해서는 무엇보다 피부 보습과 영양 공급에 각별히 신경 써야 한다. 하루 8잔 이상의 물 섭취 및 수분크림의 꾸준한 사용은 도움을 줄 수 있다. 또 균형 잡힌 영양분 섭취, 숙면, 주기적인 각질 관리도 도움이 될 수 있다.

하지만 이러한 관리만으로는 한계가 있는 게 사실이다. 보다 만족스러운 관리 예후를 위해서는 피부과를 통한 의학적 시술의 도움을 받는 방법도 있다.
 

▲조성아 원장 (사진=맑을아의원 제공)

최근 피부에 영양분을 공급해 무너진 피부 건강을 빠르게 회복하고 아름다운 피부로 가꾸어주는 시술로 스킨부스터 시술을 고려하기도 한다. 그 중 셀엑소좀 시술의 경우 엑소좀 배양 및 정제기술이 적용되며, 기존의 줄기세포 배양액 원료인 AAPE에 식물유래엑소좀(Plant-Exosome)을 더한 솔루션인 셀엑소좀을 활용해 피부 세포 활성화와 재생을 유도해주는 원리의 시술이다.

맑을아의원 조성아 원장은 “피부 재생에 도움을 주는 셀엑소좀 시술이라도 만족스러운 시술 결과를 위해서는 세밀한 피부 진단과 체계적인 시술 적용이 필요하다”며 “따라서 개개인의 피부 상태를 정확히 진단하고 이에 맞는 프로그램을 구성, 시술할 수 있는 숙련된 의료진과의 충분한 상담 후 시술을 진행하는 것이 바람직하다”고 조언했다.

 

메디컬투데이 고동현 기자(august@mdtoday.co.kr)

[저작권자ⓒ 메디컬투데이.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관련기사

여드름과 흉터 한방 치료법2021.12.01
이중턱 지방 개선하는 브이올렛 시술이란2021.12.01
가슴 성형도 하이브리드 시대2021.12.01
쌍꺼풀수술, 무분별한 결정이 재수술 부른다2021.12.01
교근 축소술·얼굴 지방흡입, 시술 종류와 주의사항2021.12.01
뉴스댓글 >
  • LKJ