가슴 성형 보형물, 개개인에 최적화된 유형 선택이 중요

김준수 기자 / 기사승인 : 2021-10-27 13:15:35
  • -
  • +
  • 인쇄

[메디컬투데이=김준수 기자] 가슴은 여성의 S라인 몸매를 부각하는 핵심 포인트로 꼽힌다. 실제로 아름다운 바디 라인을 확보하기 위해 가슴 성형을 문의하는 여성 수요층이 많다. 그러나 무턱대고 가슴 성형을 해 부작용에 시달리는 안타까운 사례 역시 부지기수다.

가슴 성형은 단순히 여성의 가슴을 크게 확대하는 과정만으로 이뤄지지 않는다. 유두의 위치, 골격의 비대칭 여부, 양쪽 가슴 크기 차이 등 전체적인 틀은 물론 수유 기능 보존, 유방암 검진 등을 종합적으로 고려해야 하는 난이도 높은 성형 방법이다. 따라서 반드시 의사와 충분한 상담을 거친 뒤 절개 부위, 보형물 종류 및 크기 등을 결정해야 한다.

그중에서도 가슴에 삽입할 보형물 종류를 선택하는 과정이 중요하다. 여성의 신체적 특성과 원하는 가슴의 크기 및 모양, 촉감, 절개 부위 등을 종합적으로 판단해야 하는 만큼 개인별 최적의 가슴 보형물 종류 선택이 필수다.

가슴 보형물은 보형물 내용에 따라 코헤시브겔, 생리식염수 등으로 나뉜다. 생리식염수는 액체형 생리식염수가 들어 있어 크기가 자유롭게 조절되지만, 촉감이 떨어지고 내구성이 낮아 지속적인 보형물 교체 및 재수술이 필요할 수 있음으로 많이 사용하고 있지 않다.

젤라틴 형태의 내용물이 들어 있는 코헤시브겔은 촉감과 모양이 자연스럽고 충격에 의해 보형물이 터져도 인체에 내용물이 흡수되지 않는다는 장점을 갖췄다.

보형물 재질에 따라서는 크게 텍스쳐드 타입, 나노텍스쳐드 타입, 스무스 타입 등으로 나뉘는데 표면이 거친 텍스쳐드 타입은 마사지하지 않고 빨리 자리를 잡는다는 장점이 있었지만, 촉감이 상대적으로 단단하다는 것과 최근 역행성 대세포 림프종(ALCL)과 연관성이 보고되면서 사용이 줄었고, 특별한 경우에만 사용되고 있다. 현재는 비교적 세밀하고 촉감이 부드러우면서 안전성이 확보된 나노텍스쳐드 타입과 스무스 타입의 보형물을 주로 쓰고 있다.
 

▲ 오혁수 원장 (사진=더블유성형외과 제공)

아울러 보형물 모양에 따라 물방울 보형물, 라운드 보형물로 구분할 수 있다. 물방울 보형물은 근육 위(유선 밑)로 보형물을 삽입하는 경우 윗가슴이 매끄럽고 아랫부분이 풍만한 형태를 나타내어 실제 모양과 비슷한 형태를 만들 수 있는 장점이 있어 마른 체형의 가슴이거나 처진 가슴에서 적합하다.

라운드 보형물은 아래와 윗가슴골 모두 풍만한 형태를 가지는 보형물로 수술 후 가슴 가운데가 둥글며 풍만한 형태를 나타내는 것이 특징인데, 라운드 보형물을 근육 밑으로 삽입해 대흉근육의 보형물 상부 눌림 현상을 만들어 물방울과 같은 자연스러운 가슴 볼륨과 라인을 구현한다.

또 보형물 형태에 따라 넓고 낮은 타입, 중간 타입, 좁고 높은 타입 등으로 구분할 수 있다.

더블유성형외과 오혁수 원장은 “가슴 성형 전 세심한 분석과 충분한 상담으로 개인별 맞춤 수술 플랜이 뒷받침돼야 하는데 이때 어떤 가슴 보형물을 선택할지 면밀히 체크해야 한다”며 “수많은 보형물의 특징과 장단점을 정확히 파악해야 하며 그에 따라 자신에게 맞는 가슴 보형물 선택이 중요하다. 그뿐만 아니라 상담부터 수술, 사후관리까지 모두 담당 의료진이 직접 담당하는지 여부와 초음파, 고주파 관리, 수술 흔적 등 사후관리 시행 여부를 꼼꼼히 살펴야 한다”라고 설명했다.

 

메디컬투데이 김준수 기자(junsoo@mdtoday.co.kr)

[저작권자ⓒ 메디컬투데이.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관련기사

눈·코 재수술 전 꼭 알아둬야 할 점은?2021.12.02
지방흡입, 효과 높이려면 ‘이것’ 확인해야2021.12.02
꺼진 이마·미간·팔자주름 등 부위별 반영구 필러 시술 주의사항은?2021.12.02
가슴 필러 시술 원리와 체크포인트2021.12.02
비수술적 체형 성형 엉덩이 주사 주의사항2021.12.02
뉴스댓글 >
  • 비브로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