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울예스병원 남종우 부원장, 분당경찰서 감사장 받아

김준수 기자 / 기사승인 : 2021-10-27 10:54:34
  • -
  • +
  • 인쇄

 

▲ 서울예스병원 남종우 부원장(우)이 감사장을 수여 받은 후 기념 촬영을 하고 있다. (사진=서울예스병원 제공)

 

[메디컬투데이=김준수 기자] 지난 21일, 제76주년 경찰의 날을 맞이해 분당경찰서는 서울예스병원 남종우 부원장에게 감사장을 수여했다.

남 부원장은 그동안 분당경찰서 안보자문협의회 회원으로 활동하며 경찰행정에 적극 기여해 온 공을 평가받아 감사장을 수여하게 됐다. 분당경찰서 안보자문협의회는 학계, 의료, 법조 등 지역사회 각계 전문가들로 구성돼 있는 협의체로 분당구 관내의 경찰 안보 관련 협력사업과 자문 업무를 해왔다.

남종우 부원장은 서울예스병원 행정을 총괄하는 책임자로서 “병원도 지역사회의 일원으로서 사회에 봉사하고 기여하는데 적극 나서야 한다는 신념을 가지고 있다”고 말했다.

서울예스병원의 지역사회 공헌은 분당구 노인복지관 안마의자 기부를 비롯해 지역의 소외계층 어르신에게 무료 인공관절수술 지원 등 다양한 형태로 이루어져 왔다. 작년 여름에는 수해가 심했던 전남 담양과 곡성, 구례 등 3개 군에 수해 이재민 돕기 구호물품을 지원했으며, 매년 정기적으로 헌혈행사에 병원 전 직원이 참여하기도 하는 등 꾸준한 봉사 기부활동을 전개해왔다.

남 부원장은 “그동안 서울예스병원을 대표해 경기남부경찰청 산하 분당경찰서 안보자문협의회에서 의료 관련 지원과 자문을 해왔다. 사고로 인한 외상환자 치료에도 적극 대응해 분당지역내 척추관절외상 거점병원 역할도 강화해 나가겠다”고 말했다.

 

메디컬투데이 김준수 기자(junsoo@mdtoday.co.kr)

[저작권자ⓒ 메디컬투데이.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관련기사

‘잇몸병과 치아 건강’…아이디치과 이양구·조성용 원장, 딜라이브 ‘TV왕진’ 출연2021.11.26
김효진 원장, KNN ‘메디컬 24시 닥터스’ 출연…간해독 다이어트 정보 전달2021.11.26
전북대병원 이용철 교수, 대한결핵 및 호흡기학회 부회장 선출2021.11.26
아주대병원 최영화 교수, 대한에이즈학회 회장 취임2021.11.26
링크성형외과 성하민 원장, 네이처 자매지 ‘사이언티픽 리포트’에 논문 게재2021.11.25
뉴스댓글 >
  • 비브로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