쌍꺼풀수술, 부작용·재수술 피하려면 적합한 방법으로 진행되야

고동현 기자 / 기사승인 : 2021-10-22 10:29:16
  • -
  • +
  • 인쇄

[메디컬투데이=고동현 기자] 성형수술이 보편화된 요즘 사람들이 가장 많이 하는 수술로 손꼽히는 부위는 단연 눈성형이다. 

 

눈은 조금만 달라져도 전체적인 인상 변화가 생기고 호감 가는 이미지로 개선할 수 있기 때문이다. 또한, 최근에는 마스크 착용이 일상화가 되면서 눈성형에 관심을 갖는 이들이 늘어나고 있다.


실제로 쌍꺼풀이 있으면서 큰 눈은 또렷해 보이고 세련된 이미지를 주는 반면 작은 눈은 답답한 이미지를 주기 쉽다. 그렇기 때문에 작은 눈을 콤플렉스라고 여기는 사람들은 이미지 개선을 위해 쌍꺼풀수술을 고려한다.


하지만 쌍꺼풀수술이 대중화된 수술이라고 해서 가볍게 생각하면 눈재수술로 이어지기 쉽다. 개인의 눈 모양, 눈꺼풀의 두께, 피부 처짐, 안검하수 여부 등 다양한 부분을 체크하여 본인에게 맞는 수술 계획을 세워야 한다.

▲ 박장우 원장 (사진=WJ 원진성형외과의원 제공)

특히 이벤트나 저렴한 수술비용에 혹하여 섣불리 수술을 받을 경우 두꺼운 쌍꺼풀 라인, 비대칭, 쌍꺼풀이 여러 겹으로 나타나는 등의 부작용으로 인해 고충을 토로하는 사람들이 적지 않다


WJ 원진성형외과의원 박장우 원장은 “이러한 부작용을 최소화하기 위해서는 눈성형수술 전 의료진과의 충분한 상담을 통해 자신의 눈 상태를 꼼꼼히 살펴보고 쌍꺼풀 매몰법, 절개법, 눈매교정 등 다양한 눈성형 수술 방법 중 어떤 수술이 적합한지를 꼼꼼히 따져보고 자신에게 적합한 수술만을 받는 것이 바람직하다”고 전했다.


이어 “무리한 수술은 부작용 및 재수술로 이어질 가능성이 높으므로, 성공적인 쌍꺼풀 수술을 위해 병원을 선택할 경우 눈성형잘하는곳, 쌍꺼풀수술잘하는곳 등을 확인하는 것도 중요하지만 수술 과정 및 방법, 집도하는 전문의의 눈성형 경험과 노하우가 풍부한지 등을 체크하는 것이 필요하다”고 덧붙였다.

 

메디컬투데이 고동현 기자(august@mdtoday.co.kr)

[저작권자ⓒ 메디컬투데이.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관련기사

이중턱 개선 브이라인 리프팅, 맞춤형 시술 계획이 우선2021.12.07
원인 다양한 흉터, 정밀한 진단과 적절한 대처 필요2021.12.07
가슴 성형, 개인의 체형 고려한 맞춤 수술이 ‘핵심’2021.12.06
광대 축소술, 고정 방식에 따라 효과·만족도 좌우2021.12.06
스컬트라·콜라겐 부스터 주사 등 안티에이징 시술 주의할 점은?2021.12.06
뉴스댓글 >
  • LKJ