건조하고 예민한 피부에 인텐스 울트라 등 시술 효과 높이려면?

김준수 기자 / 기사승인 : 2021-10-28 10:15:31
  • -
  • +
  • 인쇄

[메디컬투데이=김준수 기자] 가을은 차고 건조한 환경과 찬바람이 피부에 좋지 않은 영향을 줄 수 있는 계절로 피부 컨디션 조절에 더욱 유의할 필요가 있다.

건조한 가을 날씨는 피부의 수분을 손실시켜 피부 장벽에 치명적이다. 또한, 코로나 바이러스 유행으로 외출 시에 늘 얼굴에 착용하는 마스크는 피부에 자극을 주어 평소 피부에 문제가 없던 이들에게도 트러블을 일으킬 수 있다.

따라서 피부 건강이 나빠질 수 있는 요즘 같은 시기에는 집중적인 피부 관리가 필요하다. 쉽게 접할 수 있는 마스크팩 등의 홈케어도 좋지만, 그것만으로는 부족할 수 있어 피부과 집중관리도 고려해볼 필요가 있는 시기이다.

피부과에서 하는 관리라 하면 보통 관리 후 회복 기간 때문에 일상생활에 지장을 받는다 생각해 방문을 꺼리는 사람들이 많다. 특히, 피부가 예민해진 사람들은 피부과 방문에 많은 걱정이 앞서는 것이 사실이다.

이런 걱정들을 고려해 피부과에서는 관리 후 회복 기간을 줄여 일상생활에 지장을 주지 않고 부담 없이 받을 수 있는 시술에 집중하고 있다.
 

▲ 소수미 원장 (사진=더예쁨클리닉 제공)

더예쁨클리닉 소수미 원장은 “피부가 예민해진 경우 개인의 피부 타입과 컨디션을 면밀하게 관찰해 그에 적합한 시술을 할 수 있는 경험이 풍부한 의료진에게 시술을 받는 것이 중요하다”고 강조했다.

다양한 시술 가운데 인텐스 울트라의 경우 개인의 피부 타입에 맞춤 시술이 가능하고 시술 후에도 일상생활에 무리가 없으며, 건조하고 예민해진 피부에도 적용 가능하다. 또한 인텐스 울트라는 1, 3, 10Mhz로 구성된 세 가지 주파수의 초음파가 작용하면서 피부 세포에 진동을 가해 피부 본연의 힘을 찾아 주고 염증 조절과 피부 재생, 진정은 물론 보습, 리프팅에도 도움을 줄 수 있다.

초음파 에너지를 이용하기 때문에 열을 이용하는 레이저나 고주파와 달리 피부에 자극 없이 시술이 가능하며 피부 타입과 컨디션에 맞춰 초음파의 강도, 모드, 시간 등을 조절할 수 있다.

 

메디컬투데이 김준수 기자(junsoo@mdtoday.co.kr)

[저작권자ⓒ 메디컬투데이.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관련기사

내시경 이마거상술, 수술 방법과 주의점은?2021.12.03
쌍꺼풀 수술, 매몰법은 잘 풀린다? 눈성형 오해와 진실2021.12.03
눈밑 지방 재배치로 다크서클 개선, 부작용 줄이려면?2021.12.03
겨울철 늘어나는 주름…벨로테 등 필러 시술 ‘이것’ 체크해야2021.12.03
이중턱·심술보 개선과 색소 치료 등 시술 전 고려사항2021.12.03
뉴스댓글 >
  • 비브로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