미 CDC 자문위원단, 모더나-J&J 백신 접종자 부스터샷 동의

한지혁 기자 / 기사승인 : 2021-10-23 00:21:55
  • -
  • +
  • 인쇄
▲ CDC 자문위원단이 특정 백신 접종자들을 대상으로 한 부스터 샷의 승인에 동의했다. (사진= DB)

 

 

[메디컬투데이=한지혁 기자] 미국 질병통제예방센터(CDC) 자문위원단이 특정 백신 접종자들을 대상으로 한 부스터 샷 승인에 동의했다.

 

21일(현지시간) CDC 자문위원단은 모더나와 존슨앤드존슨 코로나19 백신 접종자들을 대상으로 한 부스터 샷 접종에 만장일치로 동의했다고 밝혔다.

미국 식품의약국(FDA)은 하루 앞선 20일, 기존 접종 백신과 다른 백신을 부스터 샷으로 접종받는 것에 대한 권고문을 발표했다.

이번 권고문은 1회 접종 방식의 존슨앤드존슨 백신을 맞은 사람들이 화이자, 혹은 모더나 백신을 부스터 샷으로 접종받을 기회를 열어줄 것으로 보인다.

전염성이 강한 델타 변종 바이러스가 접종자들에서 대규모 감염을 일으킬 위험이 존재하기 때문에, 부스터 샷 접종을 통한 면역력의 유지는 중요하다.

미국 예방접종 자문위원회(ACIP)는 존슨앤드존슨의 백신을 1회 접종한 18세 이상의 모든 사람들과 모더나 백신의 접종을 완료한 지 6개월 이상이 지난 감염 위험군을 대상으로 한 부스터 샷의 접종을 권고했다.

전문가들은 기존에 접종한 백신과 다른 종류의 백신을 부스터 샷으로 접종받을 때, 해당 백신의 잠재적인 합병증을 사람들에게 잘 설명하는 것이 앞으로 더욱 중요해질 것이라 언급했다.

FDA와 CDC는 지난 8월 백악관이 대대적인 백신 접종 홍보 캠페인을 시작하겠다고 발표한 이후로 부스터 샷 접종을 허가하라는 압력을 받아왔으며, 미국이 이스라엘 등의 선례를 따라 국가적 차원에서 대중에게 부스터 샷을 홍보하기 시작할지는 아직 알려지지 않았다.


메디컬투데이 한지혁 기자(hanjh3438@mdtoday.co.kr)

[저작권자ⓒ 메디컬투데이.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관련기사

PBTG, 국내 협력사들과 ‘코비박’ 생산 확대 최종 미팅 진행2021.11.30
씨바이오멕스-트리오어, PDC 공동개발 계약2021.11.30
엔지켐생명과학, 중증 구강점막염 치료제 임상 2상 결과 발표2021.11.30
한국로슈 “환자 중심의 맞춤의료 실현으로 ‘헬스케어 미래’ 앞장설 것”2021.11.30
펜믹스, 무균주사제 내년 상반기 EMA실사 예정… “유럽시장 진출”2021.11.30
뉴스댓글 >
  • LKJ