세븐일레븐, 배민과 콜라보 ‘굿 맥주’ 출시

김준수 기자 / 기사승인 : 2021-10-20 09:47:49
  • -
  • +
  • 인쇄
▲편의점 세븐일레븐은 배달의민족과 협업을 통해 선보인 수제맥주 시리즈 두 번째 상품 ‘굿 기분좋은 맥주’를 출시한다. (사진=세븐일레븐 제공)

 

[메디컬투데이=김준수 기자] 편의점 세븐일레븐은 배달의민족과 협업을 통해 선보인 수제맥주 시리즈 두 번째 상품 ‘굿 기분좋은 맥주’를 출시한다고 20일 밝혔다.

 

이는 지난 7월 출시한 ‘캬 소리나는 맥주(이하 캬 맥주)’의 매출 호조에 힘입어 소비자 의견을 적극 수렴해 준비한 후속작으로 세븐일레븐은 지속적인 신상품 출시를 통해 편의점 수제맥주 시장을 선도해 나갈 계획이다.
 

이번에 선보이는 ‘굿 맥주’는 맥주의 부드러운 첫 모금을 만족스럽게 표현한 “굿”을 시각화해 네이밍 했다. 패키지 디자인은 배달의민족 서체(한나체)를 활용해 직관적인 느낌을 강조했다.

‘굿 맥주’는 부드러운 목넘김과 은은한 탄산 속 기분 좋은 쌉싸르함이 느껴지는 3.7% 저도수의 영국식 브라운 에일 수제 맥주다. 카카오향과 홉의 향긋한 조화가 특징이며, 부드러운 캐러멜 색의 브라운 컬러로 시각적인 효과를 더했다.


‘굿 맥주’는 대한민국 1세대 수제맥주회사인 ‘카브루(KABREW)’에서 제조를 맡았으며, 맥주를 마시는 ‘부드러운 목넘김’에 초점을 맞춰 개발됐다. 

남건우 세븐일레븐 음료주류팀 선임MD는 “최근, 코로나 19 장기화와 주류 규제 완화 등을 이유로 가볍게 즐길 수 있는 수제맥주의 인기가 급격하게 성장함에 따라 당사에서는 해당 수요를 적극 반영해 관련 상품을 연구개발하고 있다”며 “굿 맥주는 캬 맥주에 이은 두 번째 상품으로 새로운 플레이버를 적용해 다양한 입맛을 공략하고자 하며, 특히 치즈가 가득한 피자와 잘 어울려 좋은 반응을 기대한다”고 말했다.

 

메디컬투데이 김준수 기자(junsoo@mdtoday.co.kr)

[저작권자ⓒ 메디컬투데이.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관련기사

GS25, 모든 가맹점에 '일상 회복 지원금' 20만원 지급…내년 1800억 규모 상생 지원2021.12.02
편의점 미니스톱, 3년만에 다시 매물로2021.12.02
롯데마트, 올해만 두 번째 희망퇴직…200명 떠났다2021.12.01
쿠팡, ‘블랙프라이데이’ 기획전 진행2021.11.26
GS25, 제철 먹거리 강화…’벌교새꼬막비빔밥’ 출시2021.11.24
뉴스댓글 >
  • 비브로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