보건복지부와 한국장기조직기증원은 21일 한국프로축구연맹과 협력해 생명나눔 문화를 활성화하고, 장기.인체조직기증희망등록 필요성을 알리기 위해 ‘케이(K)리그와 함께하는 장기기증 캠페인’을 진행했다. (사진=보건복지부 제공)
[메디컬투데이=김민준 기자] 보건복지부 신임 이기일 2차관이 11일 대한의사협회를 방문해 이필수 회장 등 임원진과 의료현안에 대해 논의했다.이날 이 차관은 의·정간 긴밀한 정책공조의 필요성에 대해 공감했으며, 의료계 현장의 목소리를 청취했다. (사진= 대한의사협회 제공)
보건복지부는 4일 2022년 제1회 제약산업 육성·지원위원회를 개최해 2022년 제약산업 육성·지원 시행계획을 심의·확정했고 제3차 제약산업 육성·지원 종합계획 수립계획과 K-글로벌 백신 펀드 조성 추진현황 WHO 글로벌 바이오 인력양성 허브 추진상황을 보고했다. (사진=보건복지부 제공)
보건복지부와 대한변호사협회는 22일 ’무연고 사망자 유류금 신속처리 법률지원단 현판식‘을 개최했다. (사진=보건복지부 제공)
[메디컬투데이=이재혁 기자] 식품의약품안전처 김강립 처장은 14일 뷰티·바이오 연구 단지를 방문해 화장품 업계와 협회 등 전문가와 간담회를 개최하고 현장의 목소리를 청취했다.이번 간담회는 소비자 신뢰를 높이기 위한 산업계의 자율 안전관리 방안과 정부 지원 방안을 논의하고 세계 시장에서 국제 경쟁력을 강화하는 방안을 모색하기 위해 마련됐다.주요 논의로는 화장