건보공단, 'Fun 경영'과 'warm 서비스'로 무장

김록환 / 기사승인 : 2009-07-27 10:54:35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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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Best CCO'제도 마련 등 고객만족도 제고 국민건강보험공단(이하 건보공단)이 펀(Fun) 경영과 웜(warm) 서비스의 전사적인 추진력을 강화하고자 다양한 변화를 시도하고 있다.

27일 건보공단에 따르면 직장을 국민의 신뢰와 믿음 속에서 삶의 터전으로 만들자는 슬로건을 시작으로 공공기관으로서는 보기 드물게 사기업에서나 가능한 다양한 CS의 변화를 시도하고 있다.

올해 4월부터 매월 친절직원 ‘SM (Service Master)’ 18명을 선정해 사례를 공개하고 올해 말에는 이들 중 최고의 친절직원 8명을 선정해 ‘Best SM’의 명칭을 수여하고 직원 교육에 CS 멘토로서 최고 친절맨의 노하우를 전수하게 할 예정이라고 건보공단은 밝혔다.

아울러 최고의 서비스 지사에 주어지는 Best CCO(Customer Convenience Office) 제도를 마련해 직원들에게는 자긍심을 갖도록 할 것이며 5월부터는 전국에 184명의 CS리더를 선발 운영하고 우수 실천사례 경진대회 등을 개최할 계획이다.

또한 고객에겐 새로운 MOT(Moments of Truth)로 단계별 웜 바이러스의 전파를 위해 CS를 총체적으로 점검하고 콘트롤할 수 있는 이사장 중심의 ‘CS경영개선 위원회’를 설치하는 등 획기적인 변화를 위해 노력하고 있다.

건보공단 관계자는 "이처럼 고객만족에 총력을 기울이는 이유는 공공기관도 고객으로부터 나오는 평가가 조직의 존재가치를 결정한다는 위기의식을 동시에 느끼고 있기 때문"이라고 밝혔다.

이어 정형근 이사장은 “펀 경영과 웜 서비스가 공단이 비전으로 삼고 있는 '세계최고의 건강보장기관'으로서 그 위상의 정립과 발전을 가져올 것을 기대한다”고 말했다.

메디컬투데이 김록환 (cihura@mdtoday.co.k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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