동국제약 메디컬투데이 다이소
정책 의료 건강 산업 사건사고 지구촌 메디포토 기타
메디컬투데이 > 정책
정책 알바정보, 리스트 보면서 바로바로 스크랩
인크루트, 스크랩 편리성 높이고, 퀵메뉴 신설
목록보기 프린트 확대축소 입력일 : 2009-07-02 07:36:37
[메디컬투데이 김록환 기자]

인크루트 아르바이트는 구직자들이 알바정보를 보다 쉽게 수집, 확인하고 바로 바로 지원이 가능하도록 아르바이트 서비스를 개편했다고 1일 밝혔다.

먼저 스크랩을 보다 쉽게 할 수 있게 바꿨다.

기존에는 관심 있는 알바정보를 스크랩하기 위해 상세보기 화면까지 이동해야 했다면 이제는 한 눈에 알바정보를 훑어볼 수 있는 리스트 상에서 바로 바로 간단하게 스크랩 할 수 있게 됐다.

특히 아르바이트생들이 가장 관심 있어 하는 모집내용과 지역, 회사명 급여 등의 요약 정보를 리스트에서 제공해 알짜 알바정보를 확인 하면서도 즉시 스크랩을 할 수 있기 때문에 더욱 빠르고 쉽게 입사지원을 할 수 있게 된 것이다.

또한 일종의 움직이는 미니 마이페이지인 ‘퀵메뉴’를 추가해 어디서든 마이페이지를 활용할 수 있게 개선됐다.

퀵메뉴는 페이지 이동할 때마다 하단에 함께 이동하는 레이어 형태의 메뉴로, 평소엔 하단에 바 형태로 최소화돼 있다가, 필요 시 퀵메뉴에 있는 ‘^’버튼을 클릭하면 ▲오늘 본 알바정보 ▲스크랩 알바정보 ▲맞춤 알바정보 등이 작은 창으로 지원되는 서비스이다.

즉 기존에는 스크랩한 내용을 확인하기 위해 다시 메뉴를 클릭해 마이페이지로 이동해야 했었지만 이제는 마이페이지로 넘어가지 않고도 알바정보 리스트 화면의 하단에 있는 화살표 버튼을 클릭하면 오늘 본 알바정보나 스크랩, 맞춤 알바정보 등을 바로 확인할 수 있는 퀵메뉴가 팝업처럼 뜨게 되는 것이다.

또 스크랩한 공고를 클릭하면 다시 자동으로 상세보기 화면으로 이동할 뿐 아니라, 담아두었던 알바정보를 제공하던 퀵메뉴가 상세보기 화면에서는 온라인입사지원으로 바뀌면서 퀵메뉴를 통해 입사지원을 바로 할 수 있도록 해 편의성을 높였다.

인크루트 이광석 대표는 “속도가 생명인 아르바이트 구인의 특성을 감안, 사용자들이 관심 있는 채용정보를 확인하고 바로 스크랩해서 알바정보 검색이나 지원시 소요되는 시간을 단축하고자 했다”며 “인크루트 아르바이트는 무빙맵 기능을 통한 실시간 지역 아르바이트 채용정보 제공 등 사용자들의 원하는 요구를 반영해왔고 앞으로도 지속적으로 고객의 요구에 맞는 발 빠른 서비스 대응을 해나갈 계획”이라고 밝혔다.
 
메디컬투데이 김록환 기자(cihura@mdtoday.co.kr)


<건강이 보이는 대한민국 대표 의료, 건강 신문 ⓒ 메디컬투데이, 무단전재 및 재배포금지>

fan
기사보내기     페이스북 트위터 카카오스토리 네이버밴드
비브로스
제약바이오메디컬
푸드,라이프코스메틱
실시간뉴스
건보
정책
포토뉴스
 강도태 차관, 요양병원 방역수칙 점검 현장방문
이전 다음
메디컬헬스
하단영역지정
메디컬투데이
서비스약관 | 개인정보취급방침 | 청소년보호정책 | 이메일주소 무단수집 거부 | 광고 및 사업제휴문의 | 클린신고 | 찾아오시는길
copyrigh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