분당수 메디컬투데이 아동후원
정책 의료 건강 산업 사건사고 지구촌 메디포토 기타
메디컬투데이 > 산업
분당수
산업 VGX인터내셔널, 신종플루 결과 발표되는 컨퍼런스 참가
메디컬투데이 권선미 기자
입력일 : 2009-06-24 12:11:00
목록보기 프린트 스크랩 확대축소 RSS
■ 빅데이터 특별법 제정 잰걸음
■ 우리나라 흙에서 피부 미백 등 기능성 유산균 신종 2종 발견
■ 중국, 대기개선에 288조 투자…한국 기업 주목받는다
'DNA 백신 컨퍼런스' 7월9일부터 열려
[메디컬투데이 권선미 기자]

신약개발 및 유전자치료제 CMO 전문기업 VGX인터내셔널은 오는 7월9일, 10일 양일간 중국 베이징에서 열리는 ‘DNA 백신 컨퍼런스(DNA Vaccines 2009 Asia)’에 참가한다.


24일 회사측에 따르면 국제DNA백신협회가 주관하는 이번 컨퍼런스에는 전세계 다양한 국제기구와 제약업계 관계자 및 생명공학 분야 연구원 등이 참석할 예정이다. 한국과 일본, 중국 등 아시아 지역은 물론 미국과 유럽 등지에서 16명의 DNA 백신 전문가들이 참가한다.

특히 신종플루 및 각종 불치병 치료제 관련 임상시험 결과가 발표될 예정이어서 세계적으로 관심이 집중되고 있다.

이 행사에는 ▲VGX인터내셔널의 모기업인 이노비오 바이오메디컬社 과학자문위원회 의장(펜실베니아 DNA백신 연구소장)인 데이비드 와이너 박사 ▲이노비오 대표이사인 종조셉김 박사 ▲미국국립암센터의 조지 파블락키스 박사 ▲중국 농림대학 교수인 빈왕 교수 ▲일본 분자의학과 질병의학센터의 고바야시 박사 ▲VGX인터의 자회사인 VGXI,Inc.의 핸리 히블 최고운영책임자 등이 참여한다.

또 이번 학회에는 VGX인터의 과학자문위원회 위원을 맡고 있는 대구 가톨릭대학의 신정임 교수와 성균관대학교 양주성 교수의 발표도 예정돼 있어 국내 연구진들의 DNA백신 연구 결과도 기대되고 있다.

VGX인터내셔널 김병진 대표이사는 “이번 컨퍼런스에서는 DNA백신의 다양한 임상시험 결과들이 발표될 뿐 만 아니라, 전 세계적으로 확산 추세에 있는 신종플루의 궁극적인 대안으로 떠오르는 DNA백신의 실현 가능성을 점칠 수 있는 자리가 될 것으로 기대한다”고 밝혔다.


수원수  
메디컬투데이 권선미 기자(sun3005@mdtoday.co.kr)



<건강이 보이는 대한민국 대표 의료, 건강 신문 ⓒ 메디컬투데이, 무단전재 및 재배포금지>

follow fan
기사보내기   페이스북 트위터 카카오스토리 네이버밴드 구글플러스
제약바이오메디컬
푸드,라이프코스메틱
건강바로알기 더보기
투데이소식통 더보기
실시간뉴스
SPONSORED
산업
포토뉴스
 건양대병원, 신종 감염병 발생 모의훈련
이전 다음
메디컬헬스
건강바로알기
당뇨병 건강질병보기
메디로그
하단영역지정
메디컬투데이
서비스약관 | 개인정보취급방침 | 이메일주소 무단수집 거부 | 광고 및 사업제휴문의 | 클린신고 | 찾아오시는길
copyrigh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