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산업 CJ제일제당, 파스타 브랜드 ‘이탈리따’ 출시
메디컬투데이 남연희 기자
입력일 : 2009-06-23 07:38:13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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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메디컬투데이 남연희 기자]


CJ제일제당이 집에서 간편하게 파스타를 즐길 수 있는 정통 파스타 브랜드 ‘이탈리따’를 출시했다.

22일 CJ제일제당에 따르면 이탈리따는 전자레인지로 간편하게 즐길 수 있는 전자레인지용 스파게티와 건더기가 풍부하게 들어있는 파스타소스 두 가지 종류로 구성돼 있다.

소고기, 베이컨, 바질, 생크림, 토마토, 피망, 올리브 등 각종 프리미엄급 재료가 풍부하게 들어 있어 따로 재료를 추가하지 않아도 이탈리안 레스토랑에서 먹는 것 같은 파스타를 즐길 수 있다는 게 회사측의 설명이다.

한편 파스타는 반찬이 거의 필요하지 않고 집에서도 손쉽게 외식 분위기를 낼 수 있다는 장점과 서구식 식생활을 즐기는 세대가 늘어나고 경제 불황으로 외식을 줄이는 경우가 늘어나면서 시장 자체가 계속 커지고 있는 추세다

특히 성장세가 높은 것은 파스타 소스로 전체 시장은 약 200억 규모이며 매년 15% 이상의 성장률을 기록하고 있다. 즉석제품을 포함한 파스타 전체 시장(외식제외)은 약 500억 규모에 이를 것으로 추산된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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파스타 시장이 커지면서 각 업체들의 각축전도 치열하다.

파스타 소스에서는 국내 업체 오뚜기와 외국계 프레고, 하인즈 등의 제품이 있으며 대상도 지난해 말 스파게티 소스 2종을 출시한 바 있으며 CJ 제일제당은 연 60억원 이상의 매출액을 목표로 하고 있다.  
메디컬투데이 남연희 기자(ralph0407@mdtoday.co.k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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