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정책 국립재활원 내 장애인 민원행정센터 개소‧운영
메디컬투데이 김록환 기자
입력일 : 2009-06-09 11:00:30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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장애인 위한 행정서비스 ONE-STOP 제공
[메디컬투데이 김록환 기자]

국립재활원과 강북구청은 장애인을 위해 현장에서 행정서비스를 제공하고자 협력체계를 구축하고 11일 국립재활원에 장애인을 위한 민원행정센터를 개소해 서비스지원업무를 실시한다고 9일 밝혔다.


입원환자를 포함해 1일 평균 400여 명이 상주하는 국가중앙재활기관인 국립재활원 내에 장애인 민원행정센터를 운영함으로써 장애인이 필요로 하는 행정서비스를 현장에서 ONE-STOP으로 제공하게 된다.

제공되는 서비스 내용은 장애인 등록·심사제도 관련 분야, 재활지원 분야, 생활안전 분야, 장애인 편의시설관련 분야, 국민기초생활보장사업, 기타 지자체에서 이루어지는 복지업무 분야 등이며 전국 대상으로 전화상담도 실시할 예정이다.

강북구청 장애복지 담당직원과 국립재활원 사회복지사 및 간호사로 구성된 인력이 매주 목요일 오후시간을 이용해 민원사항을 접수 처리하고 행정서비스를 지원하며 이번 ONE-STOP SERVICE 체계 구축은 그 동안 동사무소나 구청까지 이동하는 데 어려움이 많았던 장애인들에게 많은 도움이 될 것으로 기대했다.

국립재활원은 향후 서비스 이용자 수요가 늘어날 경우 운영시간 및 인원 등을 확대해 나가고 민원만족도에 따라 강북구 외 타 지역으로도 확산시켜 나갈 계획이라고 밝혔다.  
메디컬투데이 김록환 기자(cihura@mdtoday.co.k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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