동아제약 메디컬투데이 수원수
정책 의료 건강 산업 사건사고 지구촌 메디포토 기타
메디컬투데이 > 산업
분당수
산업 커피전문점에 '애칭'바람이 불다?
메디컬투데이 남연희 기자
입력일 : 2009-05-28 10:17:48
목록보기 프린트 스크랩 확대축소 RSS
■ 대진침대보다 더 많은 ‘라돈 원료’ 사들인 업체 3곳 더 있다
■ '염증성장질환' 파킨슨병 발병 위험 22% 높여
■ ‘구의역사고 2년’… 정규직 전환하고 처우 개선했다
고객이 지어준 '애칭' 기업에도 소중해

[메디컬투데이 남연희 기자]

최근 커피전문점들은 고객들이 지어준 ‘애칭’을 이용해 친밀도를 높이고 이를 홍보에 적극 활용해 인지도를 높이고 있는 것으로 조사됐다.

‘애칭’의 사전적 의미는 ‘친근하고 다정하게 부를 때 쓰는 이름’으로 고객들에게 애칭으로 불린다는 것은 그만큼 사랑받는 브랜드라는 의미가 돼 업계에서는 자사의 ‘애칭’에 주목하고 있다.

28일 엔제리너스커피에 따르면 스타벅스의 ‘별다방’, 커피빈의 ‘콩다방’에 이어 엔제리너스커피는 ‘천사다방’, 탐앤탐스는 ‘탐탐’ 등 정겨운 애칭으로 불리면서 브랜드 인지도를 높였다.

여기에 후발주자인 카페베네는 애칭공모전을 실시해 커피브랜드의 애칭 열풍에 가세하고 있다는 설명이다.

엔제리너스커피 관계자는 “애칭 사용은 고객과의 거리를 좁힐 수 있을 뿐 아니라 인지도와 로열티 제고 효과도 뛰어나 기업 입장에서도 반가운 일”이라며 “향후 고객과의 커뮤니케이션을 위한 활동에 고객이 붙여준 애칭을 활용할 계획”이라고 밝혔다.  
메디컬투데이 남연희 기자(ralph0407@mdtoday.co.kr)
선크림에 보톡스가! 선크림 자외선만 차단한다고?



<건강이 보이는 대한민국 대표 의료, 건강 신문 ⓒ 메디컬투데이, 무단전재 및 재배포금지>

follow fan
기사보내기   페이스북 트위터 카카오스토리 네이버밴드 구글플러스
제약바이오메디컬
푸드,라이프코스메틱
건강바로알기 더보기
투데이소식통 더보기
실시간뉴스
SPONSORED
산업
포토뉴스
 순천향대천안병원, 새 주차타워 완공
이전 다음
메디컬헬스
건강바로알기
응급처치 고혈압
메디로그
하단영역지정
메디컬투데이
서비스약관 | 개인정보취급방침 | 이메일주소 무단수집 거부 | 광고 및 사업제휴문의 | 클린신고 | 찾아오시는길
copyrigh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