닥터수 메디컬투데이 수원수
정책 의료 건강 산업 사건사고 지구촌 메디포토 기타
메디컬투데이 > 산업
로또리치
산업 커피전문점에 '애칭'바람이 불다?
메디컬투데이 남연희 기자
입력일 : 2009-05-28 10:17:48
목록보기 프린트 스크랩 확대축소 RSS
고객이 지어준 '애칭' 기업에도 소중해

[메디컬투데이 남연희 기자]

최근 커피전문점들은 고객들이 지어준 ‘애칭’을 이용해 친밀도를 높이고 이를 홍보에 적극 활용해 인지도를 높이고 있는 것으로 조사됐다.

‘애칭’의 사전적 의미는 ‘친근하고 다정하게 부를 때 쓰는 이름’으로 고객들에게 애칭으로 불린다는 것은 그만큼 사랑받는 브랜드라는 의미가 돼 업계에서는 자사의 ‘애칭’에 주목하고 있다.

28일 엔제리너스커피에 따르면 스타벅스의 ‘별다방’, 커피빈의 ‘콩다방’에 이어 엔제리너스커피는 ‘천사다방’, 탐앤탐스는 ‘탐탐’ 등 정겨운 애칭으로 불리면서 브랜드 인지도를 높였다.

여기에 후발주자인 카페베네는 애칭공모전을 실시해 커피브랜드의 애칭 열풍에 가세하고 있다는 설명이다.

엔제리너스커피 관계자는 “애칭 사용은 고객과의 거리를 좁힐 수 있을 뿐 아니라 인지도와 로열티 제고 효과도 뛰어나 기업 입장에서도 반가운 일”이라며 “향후 고객과의 커뮤니케이션을 위한 활동에 고객이 붙여준 애칭을 활용할 계획”이라고 밝혔다.  
메디컬투데이 남연희 기자(ralph0407@mdtoday.co.kr)
선크림에 보톡스가! 선크림 자외선만 차단한다고?

병원


<건강이 보이는 대한민국 대표 의료, 건강 신문 ⓒ 메디컬투데이, 무단전재 및 재배포금지>

follow fan
기사보내기   페이스북 트위터 카카오스토리 네이버밴드 구글플러스
제약바이오메디컬
푸드,라이프코스메틱
건강바로알기 더보기
투데이소식통 더보기
실시간뉴스
SPONSORED
산업
포토뉴스
 서울성모·서울지역자활센터협회 MOU 체결
이전 다음
메디컬헬스
건강바로알기
응급처치 건강질병보기
메디로그
하단영역지정
메디컬투데이
서비스약관 | 개인정보취급방침 | 이메일주소 무단수집 거부 | 광고 및 사업제휴문의 | 클린신고 | 찾아오시는길
copyrigh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