동아제약 메디컬투데이 닥터수
정책 의료 건강 산업 사건사고 지구촌 메디포토 기타
메디컬투데이 > 산업
로또리치
산업 신개념 김밥, 세븐일레븐 '라이스 샌드' 인기↑
메디컬투데이 김지효 기자
입력일 : 2009-04-17 09:15:53
목록보기 프린트 스크랩 확대축소 RSS
3월말 출시, 30만 개 이상 판매 성적

[메디컬투데이 김지효 기자]

세븐일레븐이 신개념 식사 대용 푸드, '라이스 샌드'를 개발해 출시해 인기몰이 중이다.

17일 세븐일레븐에 따르면 지난 1일부터 15일까지 시장조사를 한 결과 전년대비 도시락 매출이 75.8% 신장하는 등 경기 불황에 저렴한 가격으로 간단하게 한 끼 식사를 해결할 수 있는 식품을 찾는 고객이 늘고 있었다.

이런 분석을 통해 개발한 세븐일레븐 라이스 샌드는 삼각김밥의 두 배 가격에도 불구하고 3월 말 출시된 이래 현재 30만 개가 넘게 팔리며 고객들에게 높은 반응을 얻고 있다.

이 제품은 중고등학교 때 삼각김밥을 즐겨 먹어 세븐일레븐 푸드에 익숙한 20대 후반에서 30대 초반을 타깃으로 했다.

국내 최초 샌드 타입 형 김밥으로 삼각형 모양에서 벗어나 사각형 샌드 형으로 만들었으며 용량을 약 1.6배 늘린 158g으로 한 개만 먹어도 충분히 요기가 될 수 있도록 개발했다.

또한 삼각김밥은 밥과 반찬의 비율이 9:1인 반면 라이스 샌드는 밥과 반찬이 10:6으로 밥 전체에 반찬이 깔려 있어 어느 부분을 먹어도 동일한 맛을 느낄 수 있는 것이 특징이다.

로또

세븐일레븐 상품부 박정후 팀장은 “이제 편의점은 단순히 간식을 먹기 위해 찾는 곳이 아니라 한 끼 식사를 해결할 수 있는 장소가 되고 있다”며 “현재 출시한 라이스 샌드의 뜨거운 반응에 힘입어 향후 식사 대용 푸드 개발에 더욱 박차를 가할 것”이라고 말했다.  
메디컬투데이 김지효 기자(bunnygirl@mdtoday.co.kr)
선크림에 보톡스가! 선크림 자외선만 차단한다고?

종근당스타일에이지


<건강이 보이는 대한민국 대표 의료, 건강 신문 ⓒ 메디컬투데이, 무단전재 및 재배포금지>

follow fan
기사보내기   페이스북 트위터 카카오스토리 네이버밴드 구글플러스
제약바이오메디컬
푸드,라이프코스메틱
건강바로알기 더보기
투데이소식통 더보기
실시간뉴스
SPONSORED
산업
포토뉴스
 KGC인삼공사, 수험생-청소년 건강 관리 캠페인 실시
이전 다음
메디컬헬스
건강바로알기
응급처치 건강질병보기
메디로그
하단영역지정
메디컬투데이
서비스약관 | 개인정보취급방침 | 청소년보호정책 | 이메일주소 무단수집 거부 | 광고 및 사업제휴문의 | 클린신고 | 찾아오시는길
copyrigh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