분당수 메디컬투데이 닥터수
정책 의료 건강 산업 사건사고 지구촌 메디포토 기타
메디컬투데이 > 산업
로또리치
산업 신개념 김밥, 세븐일레븐 '라이스 샌드' 인기↑
메디컬투데이 김지효 기자
입력일 : 2009-04-17 09:15:53
목록보기 프린트 스크랩 확대축소 RSS
3월말 출시, 30만 개 이상 판매 성적

[메디컬투데이 김지효 기자]

세븐일레븐이 신개념 식사 대용 푸드, '라이스 샌드'를 개발해 출시해 인기몰이 중이다.

17일 세븐일레븐에 따르면 지난 1일부터 15일까지 시장조사를 한 결과 전년대비 도시락 매출이 75.8% 신장하는 등 경기 불황에 저렴한 가격으로 간단하게 한 끼 식사를 해결할 수 있는 식품을 찾는 고객이 늘고 있었다.

이런 분석을 통해 개발한 세븐일레븐 라이스 샌드는 삼각김밥의 두 배 가격에도 불구하고 3월 말 출시된 이래 현재 30만 개가 넘게 팔리며 고객들에게 높은 반응을 얻고 있다.

이 제품은 중고등학교 때 삼각김밥을 즐겨 먹어 세븐일레븐 푸드에 익숙한 20대 후반에서 30대 초반을 타깃으로 했다.

국내 최초 샌드 타입 형 김밥으로 삼각형 모양에서 벗어나 사각형 샌드 형으로 만들었으며 용량을 약 1.6배 늘린 158g으로 한 개만 먹어도 충분히 요기가 될 수 있도록 개발했다.

또한 삼각김밥은 밥과 반찬의 비율이 9:1인 반면 라이스 샌드는 밥과 반찬이 10:6으로 밥 전체에 반찬이 깔려 있어 어느 부분을 먹어도 동일한 맛을 느낄 수 있는 것이 특징이다.

로또

세븐일레븐 상품부 박정후 팀장은 “이제 편의점은 단순히 간식을 먹기 위해 찾는 곳이 아니라 한 끼 식사를 해결할 수 있는 장소가 되고 있다”며 “현재 출시한 라이스 샌드의 뜨거운 반응에 힘입어 향후 식사 대용 푸드 개발에 더욱 박차를 가할 것”이라고 말했다.  
메디컬투데이 김지효 기자(bunnygirl@mdtoday.co.kr)
선크림에 보톡스가! 선크림 자외선만 차단한다고?

병원


<건강이 보이는 대한민국 대표 의료, 건강 신문 ⓒ 메디컬투데이, 무단전재 및 재배포금지>

follow fan
기사보내기   페이스북 트위터 카카오스토리 네이버밴드 구글플러스
제약바이오메디컬
푸드,라이프코스메틱
건강바로알기 더보기
투데이소식통 더보기
실시간뉴스
SPONSORED
산업
포토뉴스
 바디프랜드, 스마트 정수기 ‘W냉온정수기 브레인’ 출시
이전 다음
메디컬헬스
건강바로알기
비만 응급처치
메디로그
하단영역지정
메디컬투데이
서비스약관 | 개인정보취급방침 | 청소년보호정책 | 이메일주소 무단수집 거부 | 광고 및 사업제휴문의 | 클린신고 | 찾아오시는길
copyrigh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