비엘클리닉 메디컬투데이 수원수
정책 의료 건강 산업 사건사고 지구촌 메디포토 기타
메디컬투데이 > 산업
비엘
산업 식후 커피 한잔~ "칼로리 확인하셔야죠!"
메디컬투데이 신현정 기자
입력일 : 2009-04-11 07:39:48
목록보기 프린트 스크랩 확대축소 RSS
■ 수도권 지방 의료질 격차…의료질평가지원금 2천억원 확대
■ 뜨거운 차 매일 한 잔 마시면 '녹내장' 예방 도움
■ 중국, 대기개선에 288조 투자…한국 기업 주목받는다
1잔당 최고 69㎉로 콜라 반캔 열량보다도 높아
동서식품 저칼로리 제품뺀 대부분 칼로리 미표시
[메디컬투데이 신현정 기자]

직장인 A씨는 하루에도 2~3잔씩 커피를 마신다. 최근 춘곤증을 몰아내려 틈만 나면 커피를 타 마시던 A씨는 갈수록 살이 찌는 것 같다고 털어놨다.


A씨는 "여름을 앞두고 다이어트를 결심했지만 하루에도 2~3잔씩 커피를 마시게 된다"며 "칼로리를 확인하려고 해도 표시되지 않아 살이 찔까봐 걱정된다"고 말했다.

커피업계에서 잇따라 커피전문점의 커피 맛을 내는 믹스커피를 출시하는 가운데 유명 커피믹스 제품에 칼로리 등이 표시되지 않은 것으로 확인됐다.

동서식품은 오리지날 커피믹스 외에도 카푸치노, 헤이즐넛 등 커피전문점의 커피 맛을 즐길 수 있도록 제품을 다양화 하고 있다.

10일 시판 커피믹스 제품의 칼로리를 조사한 결과 보통 카푸치노 등 커피믹스 1회분에는 최대 70여㎉이 표시돼 있었다. 250㎖짜리 콜라 1캔의 110㎉보다 절반 이상의 수준이다.

국내 커피믹스 시장에서 1위를 차지하고 있는 동서식품의 경우 대부분의 제품에 영양성분이 표시돼 있지 않아 칼로리를 확인할 수조차 없었다.

동서식품은 현재 ‘맥심 웰빙 2분의1 칼로리 모카골드 마일드’ 등 저칼로리 제품과 일부 제품에만 영양성분 표시를 하고 있다. 회사 측을 통해 영양성분이 미표시된 제품의 칼로리를 확인한 결과 1회분에 많게는 69㎉, 적게는 52㎉까지 다양했다.

커피믹스 업체별 제품의 열량을 비교해 보면 동서식품 맥심카페의 경우 ‘카라멜 마키아또’, ‘카푸치노 헤이즐넛’, ‘카푸치노 바닐라’ 등은 1회분에 69㎉로 확인됐다. ‘카페라떼’와 ‘모카라떼’도 각각 67㎉, 66㎉였다.

‘맥심 오리지날’ 커피믹스와 ‘맥심 모카골드 마일드’ 커피믹스도 각각 52㎉였으며 ‘맥심 디카페인 믹스’는 12g 1개당 50㎉로 표기돼 있다.

한국네슬레의 ‘테이스터스 초이스’ 제품 역시 칼로리의 양은 만만치 않다. ‘거품가득 카푸치노 모카’와 ‘헤이즐넛’ ‘화이트 초콜릿맛’ 등은 16g당 열량이 각각 69㎉였다.

‘웰빙 밀크커피’는 12.6g당 60㎉였으며 ‘수프리모’ 커피믹스도 11.7g당 53㎉를 섭취하게 된다. 이외 테이스터스 초이스의 ‘디카페인’ 55㎉(12g), ‘오리지날’ 믹스가 54㎉이다.


비엘
일반 커피믹스 외 저렴한 가격에 테이크아웃 형식으로 편의점에서 판매되는 컵 커피의 칼로리도 높았다.

GS25 ‘차마시느는뜰’의 컵커피 ‘캬라멜 카푸치노(23g)’와 ‘밀크 카페라떼(25g)’ 의 경우 각각 90㎉와 97.5㎉로 대체적으로 높았다. ‘모카 카푸치노’는 22g당 85㎉로 확인됐다.

롯데칠성음료의 사이다(500㎖)의 경우 열량이 65㎉, 코카콜라(250㎖)가 110㎉인 것과 비교해 결코 낮은 편이 아니었다.

저렴한 가격에 골라먹는 재미까지 커피믹스의 인기는 식을 줄을 모르지만 그 열량을 생각할 때 꼼꼼히 따지는 지혜도 필요할 것으로 보인다.

이를 전해들은 주부 유영주씨는 “평소 다이어트를 할 때 음료수는 줄이지만 커피는 끊지 못하고 있다”면서 “커피믹스가 원두커피보다 열량이 높은 것은 알았지만 생각보다 높은 수치에 놀랐다”고 말했다.

그는 또 “일부 제품에는 칼로리에 대한 정보가 표기돼 있지 않아 제품별 비교가 어려웠던 게 사실”이라며 “소비자들의 알권리를 위해서라도 제품에 영양성분을 표시했으면 한다”고 덧붙였다.  
메디컬투데이 신현정 기자(hjshin@mdtoday.co.kr)



<건강이 보이는 대한민국 대표 의료, 건강 신문 ⓒ 메디컬투데이, 무단전재 및 재배포금지>

follow fan
기사보내기   페이스북 트위터 카카오스토리 네이버밴드 구글플러스
제약바이오메디컬
푸드,라이프코스메틱
건강바로알기 더보기
투데이소식통 더보기
실시간뉴스
SPONSORED
동화약품잇치
산업
포토뉴스
 건양대병원, 신종 감염병 발생 모의훈련
이전 다음
메디컬헬스
건강바로알기
비만 응급처치
메디로그
하단영역지정
메디컬투데이
서비스약관 | 개인정보취급방침 | 이메일주소 무단수집 거부 | 광고 및 사업제휴문의 | 클린신고 | 찾아오시는길
copyrigh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