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말리안-대화제약 메디컬투데이 세미나
정책 의료 건강 산업 사건사고 지구촌 메디포토 기타
메디컬투데이 > 기타
로또리치
기타 한국가스공사 등 10개 기관, 고객만족도 '우수'
메디컬투데이 김지효 기자
입력일 : 2009-04-01 07:35:09
목록보기 프린트 스크랩 확대축소 RSS
공기업과 준정부기관 모두 만족도지수 상승해
[메디컬투데이 김지효 기자]

한국가스공사 등 10개 기관이 공공기관 고객만족도 조사 결과 우수한 것으로 나타났다.


기획재정부(이하 재정부)는 31일 제3차 공공기관운영위원회에서 '2008년도 공공기관 고객만족도 조사결과'를 보고·발표했다.

결과에 따르면 한국가스공사 등 10개 기관(전체의 41.7%)이 ‘우수’를 차지하고 ‘양호’ 이상이 전체의 83.4%(20개)로서 나타났다.

고객만족도 지수 평균은 공기업(89.3점), 준정부기관(84.1점) 모두 지속적으로 상승하고 있다는 것.

특히 최우수 기관은 한국가스공사로 고객의 소리(VOC)를 통합관리체제로 전환하고 도시가스업체 요금분납제를 실시하는 등이 이유로 거론됐다.

또한 준정부기관에선 한국농어촌공사 등 9개 기관이 ‘우수’를 차지했으나 ‘보통’ 이하 기관이 전체의 57.9%(44개)로서 고객만족도 제고를 위한 적극적인 노력이 요구된다고 재정부 측은 설명했다.


로또
전년대비 개선도 최우수기관은 한국보훈복지의료공단으로 '먼저 웃고, 사랑하고, 감사하자‘라는 CS 활동을 전개하고 중환자 간병을 병원 자체인력으로 수행하는 점 등이 이유로 제시됐다.  
메디컬투데이 김지효 기자(bunnygirl@mdtoday.co.kr)
선크림에 보톡스가! 선크림 자외선만 차단한다고?

종근당스타일에이지


<건강이 보이는 대한민국 대표 의료, 건강 신문 ⓒ 메디컬투데이, 무단전재 및 재배포금지>

follow fan
기사보내기   페이스북 트위터 카카오스토리 네이버밴드 구글플러스
제약바이오메디컬
푸드,라이프코스메틱
건강바로알기 더보기
투데이소식통 더보기
실시간뉴스
SPONSORED
기타
포토뉴스
 바디프랜드, 스마트 정수기 ‘W냉온정수기 브레인’ 출시
이전 다음
메디컬헬스
건강바로알기
당뇨병 비만
메디로그
하단영역지정
메디컬투데이
서비스약관 | 개인정보취급방침 | 청소년보호정책 | 이메일주소 무단수집 거부 | 광고 및 사업제휴문의 | 클린신고 | 찾아오시는길
copyrigh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