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로슈진단 메디컬투데이 아동후원
정책 의료 건강 산업 사건사고 지구촌 메디포토 기타
메디컬투데이 > 건강
비엘
건강 취업부터 이직까지… "예뻐야 성공?"
메디컬투데이 박엘리 기자
입력일 : 2009-01-16 11:00:37
목록보기 프린트 스크랩 확대축소 RSS
■ 잔치 분위기 연 제약·바이오株
■ 간의 소리 없는 비명 ‘지방간’…잦은 회식·과음·과식 주범
■ 중국, 대기개선에 288조 투자…한국 기업 주목받는다
히알루론산 제재 '필러시술' 관심 집중

[메디컬투데이 박엘리 기자]

최근 경기한파로 인해 취업시장이 꽁꽁 얼어붙은 가운데 기업들은 채용인력을 줄이고 그나마 인원도 경력사원 채용으로 대체하는 등 갈수록 직장을 구하기가 힘들어지고 있다.

서울에 사는 취업준비생 한모(26·여)씨는 "스펙이 딸리지 않는데도 면접에서 번번이 물을 먹는다"며 "솔직히 이 사회가 예쁜 사람을 더 좋아하는 건 사실인 것 같아 성형이라도 할까 알아보고 있다"고 말했다.

직장인 최모(33·여)씨는 "이직을 하는데도 외모가 신경 쓰인다"며 "새로 옮긴 직장에서 살아남으려면 더 어려 보여야 할 것 같아서 보톡스를 맞을까 고민 중이다"라고 말했다.

대기업 인사담당자 80%가 면접 시 첫인상을 중요한 채용기준으로 고려하고 있다고 응답한 설문조사에서 알 수 있듯이 취업에 있어서 '첫인상'이나 '외모'는 합격을 결정하는 데 있어서 필수요소로 작용한다.

이렇듯 외모가 중요한 시대에 자신의 얼굴을 좀 더 젊고 아름답게 만들고 싶은 사람들의 욕망은 끝이 없다.

최근 이런 사람들을 위해 짧은 시간에 시술을 할 수 있고 회복도 빠르며 효과도 뛰어난 시술이 있어 화제다. 바로 '필러시술'이 그것이다.

◇ 인체에서 자연분해…'히알루론산' 성분 안전성 입증

필러는 말 그대로 신체의 불만족스러운 부분을 채워주는 물질이다. 조직의 손상이 최소화돼 붓기도 적고 시술시간이 짧아 꾸준히 인기를 끌고 있다.

그 중 HA(히알루론산)필러는 인체의 단백질 구성성분과 동일한 성분으로 정상적인 대사과정을 거쳐 6~18개월 동안 서서히 분해돼 안전하다.

히알루론산 제재 중에서도 특히 '테오시알'은 HA성분이 25% 이상으로 다른 제품에 비해 많다. 또 인체 내 주입 시 이면반응을 일으킬 수 있는 단백질 함량과 균 체내 독소 레벨을 현저히 낮춰 안전성과 지속성 면에서 성공을 거둔 제품으로 입지를 굳히고 있다.

또 인체 내 주입되는 모든 필러 중에 안전성에 관한 자료를 최초로 공개함으로써 전 세계 55개국에서 사랑을 받고 있는 제품이기도 하다.

분당수

최근 취업 고민으로 인해 성형을 결심하는 사람들이 늘고 있는데 테오시알은 주입부위와 용도에 따라 7종류로 구성돼 있어 미간 주름이나 팔자주름을 없애거나 낮은 콧대와 모양 개선, 납작 이마, 꺼진 볼 등의 볼륨을 살려줄 수 있고 안면윤곽 교정까지 다양해 얼마든지 원하는 결과를 얻을 수 있다.

◇ 짧은 설 연휴, 테오시알 필러는 5~10분이면 OK

다가오는 설 연휴, 올해는 연휴가 길어야 4일이기 때문에 이때를 계기로 성형수술을 하려는 사람들에겐 회복시간이 충분하지 않다.

하지만 테오시알 필러의 경우 일반 성형수술과 구별되는 가장 큰 장점이 5~10분 내로 간단하게 부담 없이 시술 받을 수 있다는 점이다.

일반 성형시술이 오랜 시간이 소요되고 수술 후 고통도 오래가는 반면 필러시술은 단 몇 분이면 바로 달라진 얼굴을 확인할 수 있다. 또 한 듯 안한 듯 굉장히 자연스러운 것이 특징이다.

테오시알은 부작용을 일으킬 수 있는 엔도톡신 함량이 다른 제품에 비해 낮고 인체에 바로 흡수되는 성분이라 믿을 수 있다. 엔도톡신 함량이 많을수록 시술 부위가 빨개져 오래 가는데 비해 테오시알 시술은 그만큼 빨리 복구되며 바로 일상생활이 가능하다.

하지만 안전한 만큼 지속성이 길진 않아 보통 길게는 1년 이상이며 반복시술이 필요하다. 영구적인 성형보다는 얼굴에서 마음에 들지 않는 부분을 반복해 그 때 그 때 바꿔주는 것이 시술 후 만족도가 더 높다고 전문의들은 말했다.

국내 수입회사 오리엔트메슨 양송이 씨는 "코끝 시술로 이지적인 느낌을 주거나 미간에 하는 필러 시술이 인기"라며 "팔자주름 시술로 얼굴을 탱탱하게 만들어 주면 훨씬 어려보이고 상대방에게 좋은 첫인상을 심어줄 수 있다"고 말했다.

또 "필러시술 시 얼굴은 다른 부위에 비해 피부도 민감하고 잘 드러나는 부위이기 때문에 안전성이 입증된 성분인지를 꼼꼼히 확인한다면 자신감을 되찾고 원하는 결과를 얻을 수 있을 것"이라고 덧붙였다.  
메디컬투데이 박엘리 기자(ellee@mdtoday.co.kr)



<건강이 보이는 대한민국 대표 의료, 건강 신문 ⓒ 메디컬투데이, 무단전재 및 재배포금지>

follow fan
기사보내기   페이스북 트위터 카카오스토리 네이버밴드 구글플러스
제약바이오메디컬
푸드,라이프코스메틱
건강바로알기 더보기
투데이소식통 더보기
실시간뉴스
SPONSORED
동화약품잇치
건강
포토뉴스
 건양대병원, 신종 감염병 발생 모의훈련
이전 다음
메디컬헬스
건강바로알기
응급처치 건강질병보기
메디로그
하단영역지정
메디컬투데이
서비스약관 | 개인정보취급방침 | 이메일주소 무단수집 거부 | 광고 및 사업제휴문의 | 클린신고 | 찾아오시는길
copyrigh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