비엘클리닉 메디컬투데이 수원수
정책 의료 건강 산업 사건사고 지구촌 메디포토 기타
메디컬투데이 > 건강
부킹클럽
건강 어딘지 모르지만 확실히 예뻐진 그녀
메디컬투데이 박엘리 기자
입력일 : 2009-01-07 08:00:09
목록보기 프린트 스크랩 확대축소 RSS
■ 환경부, 가습기살균제 정부구제 대상 17명 추가 인정
■ 찬바람 부는 겨울철, 남모를 나만의 고통 ‘치핵’
■ 장애인 근로자 중 비정규직 60% 넘어
안전성, 지속성 모두 '테오시알'

[메디컬투데이 박엘리 기자]

#. 사례1
직장인 이모(32)씨는 "같은 직장에 다니는 김모(29)양이 점심시간에 잠깐 안보이더니 어디가 달라졌는지 모르겠지만 확실히 예뻐졌다"며 "예전엔 몰랐는데 예뻐진 그녀를 자꾸 쳐다보게 되고 신경이 쓰인다"고 말했다.

#. 사례2
대학생 박모(22)군은 "여자 친구가 항상 화장을 하고 다니다가 언제부턴가 맨얼굴로 나를 만나러 나온다"며 "예전엔 몰랐는데 자연스러운 모습이 너무 좋고 얼굴도 훨씬 어려보인다"고 말했다.

경기가 불황일수록 여성들의 립스틱은 더욱 잘 팔린다는 '립스틱 효과'가 있는 것처럼 최근 이어진 경기한파 속에서도 자신의 외모 결점을 보완하기 위해 성형수술이 아닌 '쁘띠성형'을 선택하는 사람들이 늘고 있다.

쁘띠 성형이란 5~10분 정도의 짧은 시간을 투자해 간단한 방법으로 수술하지 않고 표시나지 않게 젊음과 미를 찾아주는 시술을 말한다.

사람들이 성형수술을 망설이는 이유는 수술이라는 부담감과 부작용에 대한 걱정 때문일 것이다.

최근 그런 사람들을 위해 인체의 부작용을 최소한도로 줄인 쁘띠성형 시술이 있어 화제다.

바로 '테오시알 시술'인데 이 시술은 수술로 야기되는 통증이나 시간, 비용 등을 획기적으로 절감한 필러성형이다.

◇ 최초 'Safety Data' 공개, '안전성' 입증

전 세계 미용성형의 트렌드가 필러로 집중되면서 필러의 안전성에 대한 사람들의 관심이 높다. 현재 전 세계에서 Safety Data를 공개한 필러는 테오시알이 유일하다.

작년 3월에 열린 AMWC(Anti-aging Medicine Congress)에서 보여주듯 Safety Data를 통해 안전성을 인정받은 테오시알은 끊임없이 필러유저들의 입에 오르내리고 있다.

분당수

테오시알은 인체 구성 성분과 동일하게 만들어 놓은 바이오생합성 물질인 히알루론산(hyaluronic acid)과 수분으로 이루어졌다.

히알루론산은 인체의 모든 기관에 일정량 포함돼 있는 다당질로 피부 세포를 서로 접착시키고 윤활유 역할을 한다. 또 분자 1개가 물 분자 214개를 끌어 모을 정도로 수분 흡인력이 뛰어나므로 피부의 수분증발을 막아 피부가 적절한 양의 수분을 유지하도록 도와준다.

피부구성 성분과 같은 물질이라 시간이 흐르면서 서서히 흡수되며 없어지는 단점이 있지만 그러한 단점이 부작용을 없애주는 중요한 요소이기도 하다.

기존의 히알루론산 필러 중 테오시알은 인체 내 주입되어 이면반응을 일으킬 수 있는 Protein Load(5PPM이하), Endotoxin Unit Level (2EU/g이하)을 타사 비교 10배 이상 현저하게 저하시켜 현존하는 필러 중에서 가장 안전성이 높은 것으로 평가되었다.

또 지속기간이 1~1.5년으로 히알루론산 필러 중 가장 오래 지속된다는 점도 테오시알이 주목받는 이유 중의 하나다.

◇ "좀 더 오래 갈 순 없나요?"

직장인 김모(27)씨는 "필러를 코에 맞았는데 10분도 안 걸려서 깜짝 놀랐다"며 "바로 높아진 콧대를 확인할 수 있어서 좋았는데 길어야 2년이라니 그게 좀 아쉽다"고 말했다.

윤은혜의 볼륨 있는 입술, 한가인의 오똑한 콧날, 임수정의 동안 얼굴이 단 10분 만에 만들어 질 수 있다면?

테오시알 시술은 주름개선은 물론 불만족스런 얼굴의 모든 교정 및 볼륨업의 수술대체 성형으로 인체성분을 기반으로 한 100% 히알루론산으로 일정기간 후 자연적으로 인체에서 분해돼 통증 또한 거의 없으며 직장인들은 점심시간을 할애해 시술을 받을 정도로 간편하다.

하지만 간혹 영구히 지속되는 필러를 문의하는 사람들이 있다.

필러가 좋은 이유는 얼마간의 시간이 지난 후 완전히 흡수되며 그만큼 안전하기 때문이다. 지속기간이 오래간다는 이유로 잔량이 남는 필러는 남은 잔량이 훗날 부작용의 원인이 될 수 있기 때문에 권하지 않는다고 전문의들은 입을 모았다.

국내 수입회사 오리엔트메슨 조성남 팀장은 "혹 시술이 마음에 들지 않는다면 히알라제라는 분해효소가 상용화되어 있어 시술 후 즉각 교정이 가능하다"며 "시술 후 시술 부위가 약간 붉어지고 부어오를 수 있지만 하루 이틀에 사라지며 바로 일상생활이 가능한 것이 장점이다"라고 말했다.

이어 조 팀장은 "테오시알 키스(Teosyal Kiss)의 경우 입술만을 위해 개발된 유일한 제품"이라며 "연동운동이 많고 미세혈관이 많이 분포한 입술에 탁월한 볼륨감과 긴 지속성을 보여준다"고 덧붙였다.  
메디컬투데이 박엘리 기자(ellee@mdtoday.co.kr)



<건강이 보이는 대한민국 대표 의료, 건강 신문 ⓒ 메디컬투데이, 무단전재 및 재배포금지>

follow fan
기사보내기   페이스북 트위터 카카오스토리 네이버밴드 구글플러스
제약바이오메디컬
푸드,라이프코스메틱
건강바로알기 더보기
투데이소식통 더보기
실시간뉴스
SPONSORED
한국BMS제약
건강
포토뉴스
 건양대병원, 신종 감염병 발생 모의훈련
이전 다음
메디컬헬스
건강바로알기
응급처치 고혈압
메디로그
하단영역지정
메디컬투데이
서비스약관 | 개인정보취급방침 | 이메일주소 무단수집 거부 | 광고 및 사업제휴문의 | 클린신고 | 찾아오시는길
copyrigh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