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기타 행안부, 공직자 재산등록시스템 개선
목록보기 프린트 확대축소 입력일 : 2008-12-12 10:19:07
[메디컬투데이 김범규 기자]

행정안전부는 공직자 재산등록시스템 고도화 사업을 지난 7월부터 추진해 현재 마무리 단계에 있으며, 앞으로 시험운영과 점검 등을 거쳐 내년부터 본격 서비스를 개시한다고 밝혔다.

12일 행안부에 따르면 공직자 재산등록시스템 고도화 사업이 완료되고 새로운 기능이 적용되는 2009년부터 달라지는 점은 다음과 같다.

중앙행정기관 및 자치단체 등 각급 기관(340개)에서 독립적으로 운영해 오던 재산등록시스템(PETI)과 재산심사시스템(PRICS)을 통합․관리해 업무 효율성이 대폭 향상되고 매년 17억원 정도의 유지보수 예산이 절감될 것으로 전망된다.

이와 함께 재산등록의무자의 금융기관별 예금잔액이 재산등록시스템에 자동 입력되도록 관련 기능을 개선함으로써 신고재산의 정확성이 높아지고 의무자의 부담이 대폭 줄어들 것으로 예상된다.

한편 재산등록 관련 각종 안내 및 신청사항 등을 종전 서면에서 SMS(short message service)와 이메일, 온라인 방식으로 변경함으로써 민원처리가 종전에 비해 신속․편리해질 것이다.

또한 유관기관의 인사정보시스템(인사랑), 건축물대장정보(세움시스템) 및 과세정보(WeTax) 등을 연계하여 정확한 심사자료를 확보함으로써 보다 내실 있는 재산심사가 될 것으로 기대된다.

아울러 최근 공공기관에서 관리하는 개인정보 보호에 대한 사회적 관심이 높아지고 있는 점 등을 감안하여 보안을 대폭 강화했다.

행안부 관계자는 “금년 말까지 공직자 재산등록시스템 고도화 사업을 완벽히 마무리하는 한편 업무담당자 대상 사용방법 설명회 등을 통해 2009년도 재산신고가 차질 없이 진행될 수 있도록 철저히 조치해 나갈 계획”이라고 밝혔다.
 
메디컬투데이 김범규 기자(bgk11@mdtoday.co.k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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