비엘클리닉 메디컬투데이 아동후원
정책 의료 건강 산업 사건사고 지구촌 메디포토 기타
메디컬투데이 > 산업
수원수
산업 롯데리아, 패스트푸드부문 5년 연속 1위
메디컬투데이 윤주애 기자
입력일 : 2008-11-26 14:31:12
목록보기 프린트 스크랩 확대축소 RSS
■ 내년 상반기부터 스마트폰 앱으로 전자처방전 수령 가능
■ 서울대병원, ‘15분 진료’ 시범사업 수가 9만4000원
■ 중국, 대기개선에 288조 투자…한국 기업 주목받는다
차별화된 제품개발과 고객의 니즈 및 업계 트랜드 선도
[메디컬투데이 윤주애 기자]

롯데리아는 산업정책연구원에서 실시한 수퍼브랜드 설문조사 패스트푸드부문에서 5년 연속 1위에 선정됐다고 26일 밝혔다.


롯데리아에 따르면 업계 리딩 브랜드로서 차별화된 제품개발과 서비스로 고객의 니즈 및 업계 트랜드를 선도하며 좋은 세상 만들기 캠페인과 같은 책임감 있는 다양한 사회공헌활동을 통해 긍정적 브랜드 이미지와 인지도 향상에 힘써 왔다.

지역 특색에 맞게 카페형 매장으로 인테리어를 바꾸고 국내 로스팅 원두를 사용해 만든 다양한 커피메뉴의 개발과 아보카도통새우버거를 비롯해 한우스테이크버거를 선보이는 등 종합 외식 업체로 거듭나기 위한 제품개발과 서비스제공의 노력 역시 고객 만족을 높이는데 기여한 것으로 보인다.

산업정책연구원의 수퍼브랜드는 전국의 20~60대 소비자 1000여 명을 대상으로 가장 먼저 떠오르는 브랜드 설문조사에 의해 선정되며 2003년부터 매년 말 발표돼 왔다. 올해는 지난 3월부터 10월까지 실시한 온라인 조사와 9,10월 2개월 간의 집중적인 오프라인 조사를 통해 진행됐다.

롯데리아 관계자는 “국내 토종 브랜드의 자존심을 살려 100%한우를 사용해 만든 한우불고기버거에 이어 최근 한우스테이크버거를 선보이는 등 제품에 대한 소비자의 신뢰를 더하고 한우 소비에 앞장서는 등의 차별화된 노력이 소비자에게 좋은 기억으로 인식되는 바탕이 된 것으로 보인다”고 말했다.

이어 “지속적인 제품개발과 서비스개선의 노력으로 고객 성원에 보답해 나가겠다”고 덧붙였다.


로또  
메디컬투데이 윤주애 기자(yjua@mdtoday.co.kr)



<건강이 보이는 대한민국 대표 의료, 건강 신문 ⓒ 메디컬투데이, 무단전재 및 재배포금지>

follow fan
기사보내기   페이스북 트위터 카카오스토리 네이버밴드 구글플러스
제약바이오메디컬
푸드,라이프코스메틱
건강바로알기 더보기
투데이소식통 더보기
실시간뉴스
SPONSORED
동화약품잇치
산업
포토뉴스
 건양대병원, 신종 감염병 발생 모의훈련
이전 다음
메디컬헬스
건강바로알기
비만 응급처치
메디로그
하단영역지정
메디컬투데이
서비스약관 | 개인정보취급방침 | 이메일주소 무단수집 거부 | 광고 및 사업제휴문의 | 클린신고 | 찾아오시는길
copyrigh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