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로슈진단 메디컬투데이 수원수
정책 의료 건강 산업 사건사고 지구촌 메디포토 기타
메디컬투데이 > 산업
수원수
산업 양식어 배합사료 구매자금 1500억 지원
메디컬투데이 윤주애 기자
입력일 : 2008-09-29 15:13:51
목록보기 프린트 스크랩 확대축소 RSS
■ 환경부, 가습기살균제 정부구제 대상 17명 추가 인정
■ 찬바람 부는 겨울철, 남모를 나만의 고통 ‘치핵’
■ 장애인 근로자 중 비정규직 60% 넘어
친환경 배합사료 이용 증대효과
[메디컬투데이 윤주애 기자]

농림수산식품부는 최근 유가급등 및 사료가격 인상으로 어려움을 겪고 있는 양식어가를 위해 오는 10월부터 배합사료 구매자금 1500억원 규모의 특별융자 지원을 실시한다고 29일 밝혔다.


배합사료 가격은 고유가 지속 및 곡물가 상승 등의 영향으로 지난해 5월 대비 올해 같은 기간에 38.3%의 인상요인이 발생해 어업인들이 어려움을 겪어왔다.

특히 배합사료 가격은 인상된 반면 양식장의 출하가격은 오르지 않아 양식어가의 경영부담은 가중돼 왔다.

사료비가 경영비에서 차지하는 비율은 생사료와 배합사료를 함께 쓰는 해면양식은 40~50% 배합사료를 주로 쓰는 내수면 양식은 50~60%에 달하고 있음에 따라 어려운 양식어가의 경영안정을 위해서는 저리의 양어용 배합사료 구매자금 지원이 긴급 필요하게 됐다.

해면과 내수면 어가를 대상으로 어가당 2억원 한도로 금리는 1%, 상환기간은 2~3년으로 하고 어업인의 신용등급에 따라 지원하고 상환기간은 양식어종별 생산기간을 고려하여 넙치, 조피볼락, 돔류, 농어, 숭어류는 3년이고 뱀장어, 메기, 새우류, 미꾸라지, 기타어류는 2년이다.

이번에 시행하는 배합사료 특별융자사업은 10월2일부터 10월10일까지 지역별 해당 지방수산사무소에서 사업신청서를 받게 되며 사업자 선정 절차를 거쳐 10월21일부터 대출을 실시한다고 밝혔다.


수원수
농식품부 관계자는 "배합사료 지원사업이 양식어가의 경영비 부담 해소에 상당한 기여를 할 것으로 기대한다"며 "배합사료에 대한 양식어업인들의 불신 해소를 위해 양어용 배합사료의 품질을 체계적으로 관리해 나가 고효율 배합사료 연구개발사업에도 박차를 가할 계획"이라고 밝혔다.  
메디컬투데이 윤주애 기자(yjua@mdtoday.co.kr)



<건강이 보이는 대한민국 대표 의료, 건강 신문 ⓒ 메디컬투데이, 무단전재 및 재배포금지>

follow fan
기사보내기   페이스북 트위터 카카오스토리 네이버밴드 구글플러스
제약바이오메디컬
푸드,라이프코스메틱
건강바로알기 더보기
투데이소식통 더보기
실시간뉴스
SPONSORED
동화약품잇치
산업
포토뉴스
 건양대병원, 신종 감염병 발생 모의훈련
이전 다음
메디컬헬스
건강바로알기
건강질병보기 비만
메디로그
하단영역지정
메디컬투데이
서비스약관 | 개인정보취급방침 | 이메일주소 무단수집 거부 | 광고 및 사업제휴문의 | 클린신고 | 찾아오시는길
copyrigh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