비엘클리닉 메디컬투데이 수원수
정책 의료 건강 산업 사건사고 지구촌 메디포토 기타
메디컬투데이 > 건강
부킹클럽
건강 [가을철 피부만들기③] 주름+미백+보습 '토털솔루션' 효능도 같을까
메디컬투데이 김지효 기자
입력일 : 2008-09-29 07:59:52
목록보기 프린트 스크랩 확대축소 RSS
■ 내년 상반기부터 스마트폰 앱으로 전자처방전 수령 가능
■ 서울대병원, ‘15분 진료’ 시범사업 수가 9만4000원
■ 중국, 대기개선에 288조 투자…한국 기업 주목받는다
"샴푸+린스처럼 합치면 기능 떨어져"vs"토털솔루션이 더 효과"

[메디컬투데이 김지효 기자]

승무원 송혜미(38)씨는 매일 아침마다 순서대로 발라야 할 화장품이 많아 시간을 많이 빼았겼다. 그런 송씨는 최근 주름 기능성 화장품을 구입하러 갔다가 복합기능성 화장품을 선택했다.

교사 김혜인(56)씨 역시 날마다 발라야 할 화장품 숫자가 많아서 불편했었다. 김씨는 가을을 맞아 주름 화장품을 고르려고 화장품점을 방문했다가 주름, 미백 등 기능성이 복합 제품을 구입했다.

주름과 미백과 보습을 한 번에 해결해주는 '토탈 솔루션 제품'의 효과에 대해 소비자의 관심이 집중되고 있다. 토탈 솔루션은 바쁜 현대인들의 시간을 절약할 수 있는 장점이 있고 반면 따로 사용해야 할 경우 효능이 감소하면 어쩌나 하는 등 우려도 많다.

◇ 여성의 최대 고민은 '주름'

모든 여성이 피부에 관심을 갖고 있지만 특히 30대 후반 여성의 피부고민은 ‘주름’인 것으로 조사됐다.

숙명여대원격대학원 향장미용전공 김주덕 교수의 논문에 따르면 90%의 상당수가 피부 관리에 힘쓰는 것으로 나타났다.

30대 후반부터 40대 초반 여성에게 필요한 제품을 고르라는 질문에 역시 주름개선 제품을 고른 수가 가장 높게 나타나 ‘주름’에 대한 높은 관심을 반영했다.

실제로 개선하고 싶은 피부 고민으로도 역시 주름이 가장 높게 나타났고 피부 건조증, 피부처짐 순으로 조사됐다.

김주덕 교수는 "1990년대 '하나로', '랑데뷰' 등 시간을 절약하겠다고 샴푸·린스 겸용이 품을 일으켰으나 삼퓨와 린스 따로 사용하는 것보다 기능은 떨어졌다"며 "기능성화장품도 이와 마찬가지"라고 말했다.

반면 중앙대학교 의약식품대학원 향장미용학 황완균 교수는 "주름·미백·보습은 불가분의 관계라 각각 사용하는 것보다 효과있다"며 "기능성화장품 중 가장 중요한 건 보습"이라고 강조했다. 황 교수는 또 "보습이 빠지면 멜라닌이 침체돼 주름이 많이 생긴다"며 "보습은 주름과 색소침착도 방어한다"고 덧붙였다.

전문가들은 2010년 얼굴 주름을 최소화 하고픈 여성이 더욱 증가해 화장품 시장에서 '안티에이징' 제품의 수요가 늘어날 것으로 내다봤다.

분당수

◇ 이젠 화장품도 멀티플레이 시대?

불과 약 10년 전만해도 기초화장품을 바른 후 미백, 보습, 주름 등의 화장품을 따로따로 각각 발라야 했지만 이젠 모든 기능을 한번에 해결할 수 있게 됐다.

마몽드 '토탈솔루션 스마트 라인'은 피부 속 탄력 회복으로 더욱 강화된 미백, 주름과 윤기개선은 물론 12시간 지속되는 고보습력이 특징이다.

마몽드는 비타민E의 10배에 달하는 항산화 효능이 있는 엉겅퀴, 산화스트레스로부터 피부를 보호하는 에델바이스, 피부에 수분 막을 형성하는 월화향 등으로 3가지 꽃 추출물 함유됐다.

아모레퍼시픽 김효정 부장은 "브랜드도 많고 소비자들이 선호하는 라인이 서로 달라 모르겠다"며 "사용법이나 종류가 다양해지다보니 번거로운 고객의 니즈에 따라 계속해서 다른 컨셉으로 제작된다"고 말했다.

업계에 따르면 기능성 화장품에 관심을 갖는 세대는 구매력이 높은 30대 후반부터고 토탈 솔루션 제품이 앞으로는 더욱 증가할 것이라고 전망했다.

◇ 주름에 효과만점 '안티에이징' 제품 ↑

안티에이징 제품은 피부 주름에 좋다는 유효 성분들을 바탕으로 소비자들에게 즐거운 선택의 폭을 넓혀주고 있다.

에스티 로더 '퍼펙셔니스트[CP+] 링클 리프팅 세럼 코렉터 포 라인'은 종합적인 주름 케어 제품이다.

이 제품은 콜라겐, 엘라스틴, 라미닌 등 피부를 지지하는 단백질 생성을 가속화 해 주름을 완화하고 지속적으로 사용할 경우 피부의 자연적인 콜라겐 생성을 촉진하여 피부 지지 구조를 회복시켜 준다.

아티스트리 '크림 엘엑스(L/X)'는 피부세포 속 깊숙한 곳까지 에너지를 전달하여 피부 노화를 막아 주는 고기능성 안티에이징 크림이다.

'크림 엘엑스'는 자외선, 스트레스 등 외부적인 피부 노화요인은 물론 피부 내면의 에너지 감소로 인한 내적인 노화로부터 피부를 보호해주고 피부세포에 에너지를 불어넣는 성분인 카디오리핀과 진보된 스킨케어 테크놀로지 CellEffect로 피부세포를 새롭게 재생 시켜준다.

우석대학교 피부노화방지 및 계면학과 박성희 교수는 "앞으로는 점점 발전하는 화장품 기술력과 바쁜 현대인, 다양화 되는 소비자 욕구에 맞춰 트렌드가 변할 것"이라며 "소비자 각자가 입맛에 맞는 브랜드의 제품을 골라 사용하는게 가장 좋은 방법이다"고 말했다.  
메디컬투데이 김지효 기자(bunnygirl@mdtoday.co.kr)



<건강이 보이는 대한민국 대표 의료, 건강 신문 ⓒ 메디컬투데이, 무단전재 및 재배포금지>

follow fan
기사보내기   페이스북 트위터 카카오스토리 네이버밴드 구글플러스
제약바이오메디컬
푸드,라이프코스메틱
건강바로알기 더보기
투데이소식통 더보기
실시간뉴스
SPONSORED
한국BMS제약
건강
포토뉴스
 건양대병원, 신종 감염병 발생 모의훈련
이전 다음
메디컬헬스
건강바로알기
당뇨병 건강질병보기
메디로그
하단영역지정
메디컬투데이
서비스약관 | 개인정보취급방침 | 이메일주소 무단수집 거부 | 광고 및 사업제휴문의 | 클린신고 | 찾아오시는길
copyrigh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