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로슈진단 메디컬투데이 아동후원
정책 의료 건강 산업 사건사고 지구촌 메디포토 기타
메디컬투데이 > 산업
비엘
산업 세원셀론텍, 바이오콜라겐 화장품 사업 진출
메디컬투데이 윤주애 기자
입력일 : 2008-09-22 15:47:10
목록보기 프린트 스크랩 확대축소 RSS
■ 질본, 이대목동병원 신생아 사망 역학조사 착수
■ “역류성식도염 예방하려면 운동하세요”
■ 대장암 발병 신호전달 동시 억제 물질 규명
[메디컬투데이 윤주애 기자]

세원셀론텍은 독자적으로 개발한 바이오콜라겐 화장품을 국내외 본격 출시하며 새로운 수익원 창출을 도모할 계획이라고 22일 밝혔다.


회사측은 바이오콜라겐 화장품이 피부 보습과 탄력에 도움을 주는 아텔로콜라겐을 함유하고 있어 건강한 피부로의 자연 재생을 유도한다고 소개했다.

세원셀론텍에 따르면 현재까지 토너, 에멀젼, 에센스 등 기초3종세트를 비롯해 페이셜 하이드로겔 마스크, 영양크림, 아이크림, 보습기능을 극대화한 바이오콜라겐 젤, 자외선차단제, 튼살용 및 아토피어린이용 화장품 등을 개발 완료했다.

세원셀론텍은 최근 독일 뒤셀도르프에서 열린 유럽노화방지학회(ECAAAM 2008)에 참가해 그리스, 독일 등과 바이오콜라겐 화장품 수출협상을 진전시키는 성과를 올렸다.

특히 현지 샘플 테스트에서 제품력에 매우 만족스러운 결과를 얻은 그리스의 스킨케어 전문회사와 7만2000달러(한화 약 8000만원) 규모의 바이오콜라겐 화장품 초도물량을 수주한 것을 시작으로 향후 품목을 더욱 확대해 납품하기로 합의했다.

이번 유럽노화방지학회에는 큐메드 '레스틸렌', 존슨앤존슨 '에볼런스' 등 필러 관련 글로벌 브랜드를 비롯한 피부미용 분야 세계 유수의 기업들이 전시에 참가했다.

그 가운데 세원셀론텍은 바이오콜라겐을 전문적으로 다루는 유일한 코스메슈티컬 기업으로 주목 받으며 총 30개국의 성형외과 및 피부과 전문의를 대상으로 심층상담을 진행했다.

세원셀론텍 중앙연구실 장재덕 박사는 “세원셀론텍의 재생의료기술과 콜라겐 제조 특허기술을 기반으로 탄생한 바이오콜라겐 화장품은 응용가치가 높은 바이오콜라겐을 활용해 다양한 시장에 진출할 수 있어 개발하게 됐다”고 밝혔다.

장 박사는 또 “환자치료에 사용하는 고순도 의료용 콜라겐을 화장품 원료로 사용해 그 기능성을 더욱 극대화했다”며 “이러한 특화된 제품 경쟁력을 기반으로 기초화장품의 원산지인 유럽시장의 높은 장벽을 뚫고 진입할 수 있었다”고 설명했다.

한편 세원셀론텍의 바이오콜라겐 화장품은 오는 9월 말 롯데아이몰닷컴(롯데홈쇼핑 인터넷 쇼핑몰)과 롯데홈쇼핑 카다로그에서 선보일 예정이며, 롯데TV홈쇼핑 입점도 추진 중이다.

세원셀론텍은 바이오콜라겐 화장품을 비롯, 내년 상반기 의료기기 품목허가를 기대하고 있는 주름개선제 ‘테라필(TheraFill)’과 상처치료용 바이오드레싱제제 ‘테라폼(TheraForm)’ 등을 통해 바이오콜라겐을 응용한 다양한 시장진출 성과를 확대해 나갈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로또  
메디컬투데이 윤주애 기자(yjua@mdtoday.co.kr)



<건강이 보이는 대한민국 대표 의료, 건강 신문 ⓒ 메디컬투데이, 무단전재 및 재배포금지>

follow fan
기사보내기   페이스북 트위터 카카오스토리 네이버밴드 구글플러스
제약바이오메디컬
푸드,라이프코스메틱
건강바로알기 더보기
투데이소식통 더보기
실시간뉴스
SPONSORED
산업
포토뉴스
 건양대병원, 신종 감염병 발생 모의훈련
이전 다음
메디컬헬스
건강바로알기
당뇨병 비만
메디로그
하단영역지정
메디컬투데이
서비스약관 | 개인정보취급방침 | 이메일주소 무단수집 거부 | 광고 및 사업제휴문의 | 클린신고 | 찾아오시는길
copyright